“원조 ‘수원왕갈비통닭’ 맛보려면 부천으로 오세요”

푸드트럭 전문회사 루소팩토리, 영화 《극한직업》에 도움
최고 맛 찾아 사내 전담팀, 전국 유명 치킨집 방문

송창섭 기자

[미디어혁명⑤] 위기의 지상파, 해법찾기 고민 중

개인화 흐름 속, 지상파 고유 영역인 공공성에 주목해야

정덕현 문화 평론가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까?”…좋은 어른의 조건 묻는 《증인》

온기가 배어 있는 영화 《증인》, 한국 사회의 가려진 목소리를 듣다

이은선 영화 저널리스트

재계 총수들은 양력 설 쇤다…음력 설 땐 경영구상

새해 당면 현안 산적한 4대 그룹…양력 설 쇠는 배경은

조유빈 기자

CJ, 올리브네트웍스 해법 찾기 나서나

[단독] CJ그룹, 지난해 올리브영 매각 추진 검토
2세 승계 시나리오 중 하나

김종일·이석 기자

‘빵빵 터지는’ 코미디가 돌아왔다, 《극한직업》

확실하게 웃겨주는 영화 《극한직업》
한국 코미디 영화의 ‘봄’은 오는가

정시우 영화 저널리스트

수상한 ‘인천e음’ 카드…소상공인 혜택은? ‘글쎄’

기존 신용·체크카드와 수수료 똑같아…0.3% 감면 받으려면 3~7% 할인해야
회원 늘어나고 결제금액 증가하면, 운영사 코나아이·밴(VAN) 매출도 늘어나
카드수수료 제로화에 지자체 예산 투입

인천 = 구자익 기자

매출 1000억원 뚫은 ‘포스트 스타트업’ 3곳 해부

젊은 스타트업 CEO, 뉴 패러다임으로 레드오션 뚫어
AI·IT·SNS가 기업과 소비자 일상 바꿔

조유빈 기자

넥슨 김정주, 그가 말한 ‘좋은 사람’은 어디로 갔나

‘넥슨 매각설’ 김정주 대표, 그에게 다시 묻고 싶다

권상집 동국대 경영학부 교수

하정우 “있는 만큼 보여주고 아는 만큼 표현한다”

[인터뷰] 영화 《PMC: 더 벙커》의 주연배우 겸 제작자 하정우

하은정 우먼센스 기자

《국가부도의 날》이 2019년 한국에 주는 교훈

[기고] IMF 이후 한국 경제 양극화…“한시현 팀장 같은 정책당국자 절실”

정대영 송현경제연구소 소장

하정우의 5년 야심작 《PMC: 더 벙커》 뚜껑 열어보니

‘전쟁 민영화’ 바람 타고 유망 산업 떠오른 PMC 직군 집중 조명

정시우 영화 저널리스트

“CJ대한통운의 배송트럭은 기름이 아닌 기사들의 피땀으로 움직인다”

[인터뷰] 전국택배노조 경남지부 김대환 부위원장, 전국택배연대노조 황성욱 경남지회장

경남 = 황최현주 기자

청렴도 평가, 국세청 하위권 머물러

국세청, 대체 무슨 일 있었나?

유재철 시사저널e. 기자

“입소문 듣고 주류회사도 고객 됐죠”

[인터뷰] 김연태 간만세 대표 “화장품 이은 제2 한류 제품 만드는 게 목표”

이석 기자

《국가부도의 날》의 경고 “의심하고 또 의심하라”

1997년 IMF 외환위기 조명한 첫 영화…20년 지났지만 우리 사회에 IMF 잔재 여전

정시우 영화 저널리스트

몬스터의 질주, 돌아온 추추 트레인…코리안 빅리거 ‘5人 5色’

류현진·추신수·오승환·강정호·최지만 등 5인의 향후 행보

손윤 야구 칼럼니스트

몸집 키우는 넷플릭스, 국내 콘텐츠 시장에 독 될까

지상파방송·유료OTT사업자 ‘역차별’ 지적…“콘텐츠 시장 황금기 될 수 있다” 전망도

차여경 시사저널e. 기자

[인터뷰] 악역에서 액션까지, 연기 진화 중인 현빈

《창궐》로 돌아온 현빈 “작품 색이 매우 달라 모두 놓치고 싶지 않았다”

하은정 우먼센스 기자

드라마가 왜 이렇게 많아?

‘투 머치 콘텐츠’ 시대, 시청 패턴의 변화

정덕현 문화 평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