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에 날개 돋쳤네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5.05.2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있는 베스트셀러]

 
이맘때 할인 매장에서 가장 북적이는 곳은 스포츠용품 코너다. 날씨가 따뜻해져 나들이 겸 야외 운동을 즐기려는 사람들 때문이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가장 인기를 누렸던 스포츠용품은 인라인 스케이트였다. 그러나 올해는 자전거가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주 이마트 스포츠용품 코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자전거였다. 베스트 셀러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자전거가 차지했다. 이마트 김자영 대리는 “인라인 스케이트의 경우 살 사람은 거의 다 샀기 때문에 새로운 수요가 눈에 띄게 줄었다”라고 말했다. 대신 자전거를 장만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은 계속 늘고 있다.

자전거 중에서도 최고 인기를 누리는 제품은 접이식 자전거이다. 접이식 자전거는 차 트렁크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운반하기 쉽다. 트렁크에 싣고 근교나 강변으로 나가 타기에 좋다. 아파트 거주자에게는 보관할 때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1위를 차지한 삼천리 ‘니키DX20’은 승차감이 좋고, 제동력이 좋은 켈리퍼 밴드 브레이크를 사용해 인기가 높다. 페달을 좌우로 접을 수 있고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가볍다는 것도 호감을 산다.

자전거는 온 가족이 탈 때 재미가 배가된다. 2위는 스마일 어린이용 자전거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여아용으로 차체를 낮게 설계해 타고 내리기 편하게 제작되었다.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도록 자전거 앞에 짐 싣는 바구니를 달았다. 자전거 바퀴 색깔까지 분홍색으로 통일해 ‘분홍공주’들의 마음을 쏙 빼앗는 데 성공했다. 성장 단계에 따라 16인치(4~5세), 18인치(6~7세), 20인치(8~10세)로 구분되어 있다. 자전거를 배우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놀이 삼아 탈 수 있는 킥보드가 인기다.

3위는 알루미늄과 스틸 소재인 MTB 자전거 스트라이크 DX24가 차지했다. 알루미늄 V-브레이크를 적용하고, 21단 변속 기능에 듀얼 칼라 타이어를 사용해 멋스럽다.

신세계 이마트 베스트셀링 상품

1위 삼천리 니키DX20
2위 스마일 어린이용 자전거
3위 삼천리 스트라이크 DX24
4위 ZOOT K.B05 킥보드
5위 나이키 T90 공인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