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벌써 ‘한가위’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5.09.0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있는 베스트셀러]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벌써부터 추석 준비가 한창이다.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옥션에서는 지난 한 주 추석용품이 인기를 끌었다. 옥션이 지난 8월 말 실시한 추석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1%가 5만원 미만의 선물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사 결과처럼 지난 한 주 옥션에서는 5만원 미만 제품들이 큰 인기를 누렸다. 

고향 길 차안에서 먹거나 추석 연휴 동안 술안주로 즐길 수 있는 ‘元 쇠고기 육포’가 1주일 동안 무려 7천2백개나 팔렸다. 호주산 우육으로 만든 이 제품은 시중가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가격(1천1백원) 덕을 톡톡히 보았다.

추석 선물용 제품인 ‘이선자 전주 한과 세트’ 판매량도 급격히 늘어 한 주간 2천5백개가 팔리며 베스트 셀러 2위 자리에 올랐다. 전라북도 전통 식품 지정 43호인 ‘이선자 전주 한과 세트’가 옥션에서는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점에 비해 20~30% 저렴한 가격으로 팔렸다. 찹쌀유과·백년초유과·약과·쌀강정·흑미강정 등 전통 한과뿐 아니라 포도맛강정·오렌지강정 등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춘 퓨전 한과까지 열 가지 제품을 한데 묶어 인기를 더했다.

추석 효도 선물로는 ‘녹차 라텍스형 메모리폼 베개’가 인기를 끌었다. 통기성이 뛰어난 이탈리아산 라텍스로 만든 이 제품은 녹차가루를 혼합하고 공기 구멍을 뚫어 땀이 배지 않도록 했다. 아이들 선물로는 추석빔 한복이 최고 인기를 누렸다. 남대문·동대문·종로 등 전통적인 한복상을 겸업하는 전문 판매자들이 옥션에서 30% 가량 저렴하게 내놓은 덕에 1주일 동안 8백개가 팔렸다.

귀향길에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가지는 음악이 아닐까. MP3나 CD플레이어를 연결해 차 안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오토리버스 카팩이 1천4백개나 팔리며 지난 주 베스트 셀러 4위에 올랐다.
안은주 기자

옥션의 베스트셀링 상품
1. 元 쇠고기 육포
2. 이선자 전주 한과 세트
3. 녹차 라텍스형 메모리폼
4. 오토리버스 카팩
5. 아동 한복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