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 땐 ‘보양’이 최고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5.11.0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있는 베스트셀러]

 

찬바람이 불면 건강 관련 제품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어난다. 기온이 내려가면 활동량이 줄고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특별히 아픈 곳이 없어도 몸이 부실해질까 염려하는 사람이 늘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타민제나 영양제 판매는 가을철부터 판매량이 부쩍 증가한다.

GS홈쇼핑에서도 지난 주 어린이 종합 영양제 판매율이 큰 폭으로 늘었다. 한미약품은 어린이 영양제 ‘키디앤마미 칼슘·비타민C·D₃’ 9개월분을 9만9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아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브랜드 파워가 있는 제약회사가 경쟁 상품보다 10~20% 싼값으로 내놓은 덕에 많은 엄마들이 지갑을 열었다. ‘키디앤마미 칼슘·비타민C·D₃’는 전통 식물성 원료(가시오가피·홍화씨·하수오 등) 스무 가지와 어골 칼슘을 기본으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첨가한 영양제이다. 어골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 발육 및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알려져 있다.

고구마 수확기를 맞아 GS홈쇼핑이 ‘미끼 상품’으로 내놓은 ‘해남황토햇호박고구마’도 지난 한 주 인기를 끌었다. 호박처럼 속이 노란 이 고구마는 다른 고구마에 비해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영양제와 고구마를 제외하면 GS홈쇼핑 베스트 셀러 상위권을 차지하는 제품은 늘 비슷하다. 한경희 스팀청소기는 여전히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금까지 100만대 이상 팔려나간 이 제품은 주문이 밀려 배송하는 기간만 열흘 이상 걸릴 정도다. 시장 조사를 통해 주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만 대폭 보강한 키센나노스톤주물후라이팬의 인기도 시들 줄 모르고 있다. 홈쇼핑하는 남성이 늘어난 추세에 맞추어 GS홈쇼핑이 전략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라이어페셔츠 또한 방송 때마다 준비한 물량이 거의 매진되고 있다. 

GS홈쇼핑 베스트셀링 상품
1. 프리미엄 한경희 스팀청소기
2.키센나노스톤주물후라이팬
3.해남황토햇호박고구마 6kg
4.한미약품 키디앤마미 9개월분
5.라이어페셔츠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