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신간
  • 조 철 (2001jch@sisapress.com)
  • 승인 2007.11.26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의 달러 경제
 

파울 W. 프리츠 지음 / 비즈니스맵 펴냄
브레튼우즈의 종말에서 서브모기지 사태까지, 달러의 위기는 어제도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세계 금융 현상들을 다루어 달러의 위기를 짚어내고 그 이면을 파헤쳤다.
■파시즘
케빈 패스모어 지음 / 뿌리와이파리 펴냄
파시즘은 자유주의·보수주의·공산주의·사회주의·민주주의와 함께 20세기를 형성한 거대한 정치 이데올로기의 하나. 최근 유럽에서 다시 등장하고 있는 극우파들을 살펴봄으로써 파시즘에 관한 명료한 이해의 틀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헤일로 이펙트
필 로젠츠바이크 지음 / 스마트비즈 펴냄
기업의 성공을 가로막는 9가지 망상에 관한 책. 가장 심한 망상은 헤일로 이펙트(Halo Effect, 후광 효과)이다. 이 책은 기업 매출과 기업 문화를 ‘감정적으로’ 연결시키는 인식 체계를 경계한다. 
■전설의 사원
도이 에이지 지음 / 크레듀 펴냄
전설의 1%가 될 것인가, 그저 그런 99%로 남을 것인가? 이 책은 회사에서 인정받는 핵심 인재가 되기 위해 필요한 39가지 자기 마케팅 원칙과 ‘살아 있는 전설’로 인정받고 있는 선배들의 실제 경험담을 들려준다. 
■성형 살인
조슈아 스파노글 지음 / 신원문화사 펴냄
영원히 늙지 않고 싶고 그것을 위해서라면 얼마의 희생을 감수하려는 인간의 어리석은 모습과 그런 이들을 이용해 의학 윤리를 저버린 의사들이 ‘갱’들과 결탁해 벌이는 픽션이다. 
■수만휘 공부법
윤민웅 외 지음 / 동아시아 펴냄
네이버 수험생 카페 랭킹 1위 수만휘 멘토들의 공부 비법을 책으로 묶었다. 과목별 맞춤 공부법 등 실제 상담 사례들을 담았다. 쭦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