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신간]
  • 조철 (2001jch@sisapress.com)
  • 승인 2008.10.07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투표자에 대한 미신
캐플란 지음 / 북코리아 펴냄
투표자들이 정보와 지식이 부족함에도 후보자나 정책에 대해 ‘잘 알고 있다’라고 생각해 비합리적인 선택을 함으로써 ‘나쁜 후보자’와 ‘나쁜 정책’이 당선되고 채택되는 결과를 초래하는 이유를 파헤쳤다.



슈퍼클래스

데이비드 로스코프 지음 / 더난출판 펴냄
세계 정치, 경제, 문화, 정보와 종교, 군사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글로벌 파워 엘리트’ 집단의 실체를 해부해 권력과 부의 불평등 문제를 슈퍼클래스에 초점을 맞추어 제기했다.





품위 있는 사회
아비샤이 마갈릿 지음 / 동녘 펴냄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보다 이 사회가 품위를 갖춰야 한다고 믿는 저자는, 하나의 사회에 있는 ‘제도들’이 그 안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모욕’하지 않아 인간의 존엄성이 지켜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국사 여걸 열전
황원갑 지음 / 바움 펴냄
한국 여성사와 궤적을 같이해 여걸들의 일대기를 시대순으로 기술한 통사적 열전으로, 단군왕검의 어머니 웅녀부터 명성황후까지 우리 역사를 빛낸 여성 27명의 일대기를 엮었다.






샤라쿠 김홍도의 비밀
백금남 지음 / 한강수 펴냄
일본의 천재 화가 도슈사이 샤라쿠가 단원 김홍도라는 가설을 토대로 문헌학적 증거를 통해 밝혀 나가는 역사 추리소설. 조선 최고 풍속화가의 삶과 예술 세계에 소설적 상상력을 불어넣었다.




엄마, 나 낳을 때 아팠어?
정혜숙 외 지음 / 피당 펴냄
나이 든 엄마, 어린 엄마, 장애를 가진 엄마 등 다섯 명의 각기 다른 엄마들이 임신·출산·육아를 거치며 겪은 아이와의 감동적인 순간들을 풀어놓은 이야기.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