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_2. 젊게 사는 법] 돌부터 순금까지 활용한 전문 숍 마사지
  • 석유선I건강칼럼니스트 ()
  • 승인 2010.10.18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에서 하는 마사지법 / 노폐물 빼내고 얼굴 색도 살리고…

가정에서 하는 셀프 마사지를 꾸준히 하다 보면 더욱 새로운 방법의 마사지로 피부와 몸매를 젊게 가꾸고 싶어진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마사지법은 활용 재료와 공간·시간적 제약 등으로 인해 극히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이럴 때 새로운 재료와 전문가들의 손길이 있는 마사지 전문 숍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경락 마사지는 기본이고, 돌과 도자기를 활용한 마사지부터 최근에는 그 비싸다는 순금을 이용한 마사지까지 등장했다.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던 마사지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마사지로 젊음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 전문 숍의 마사지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경락 마사지이다. ⓒKN 바디앤스킨

 

①전문가 손길 꼭 필요한‘경락 마사지’

경락 마사지는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많이 행해지고 있는데, 경락은 쉽게 말해‘기(氣)가 돌아다니는 길’로 우리 몸에는 총 14개의 경락이 있다. 그 경락마다 기의 정거장이라 할 수 있는 3백65개의 경혈이 숨어 있다. 바로 이 경혈을 손가락과 팔꿈치, 무릎 등을 이용해 누르고 주물러 기의 흐름을 조절하는 것이 경락 마사지이다.

이 경혈을 찾고 적절하게 누르고 주물러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만약 경혈 자리를 잘못 찾아 누르게 되면 오히려 통증이 커지고 기의 흐름이 망가질 수 있어 몸에 해로울 수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경락은 아프게 해야 효과가 있다고 느끼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통증을 느끼더라도 기분 좋을 정도여야지 아파서는 절대 안 된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경락 마사지는 작은 얼굴과 피부 탄력, 군살 빼기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얼굴 경락 마사지는 리프팅 효과, 얼굴 윤곽의 변화, 근육 수축 및 이완 등에 도움을 주며 주름 완화와 군살 제거에 효과를 보인다. 경락 마사지 전문 숍 KN바디앤스킨의 장철래 원장은“경락 마사지는 얼굴에 있는 경락을 뚫어주어 쌓여 있던 노폐물이 빠져나가고 림프 배농을 시켜 얼굴을 작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안면 윤곽을 부드럽게 변화시켜준다. 뻣뻣한 목, 디스크, 뒷골 당김, 두통 등의 통증까지 없애주는 효과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 스톤 마사지는 아로마 오일과 돌을 사용해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이다. 천연 현무암을 뜨겁게 만들어 뭉친 근육 위에 올려놓아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이다. 농시키고 처진 턱선, 거친 피부에 효과적이어서 바디 라인과 얼굴 슬리밍에 많이 활용한다.

 

②뜨거운 돌로 심신 회복‘스톤 마사지’

경락 마사지가 고통스러움에 몸부림치게 되는 마사지라면, 스톤 마사지는 돌의 따뜻함으로 신경을 풀어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신 회복에 효과 만점이다. 보통 등에 올려놓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발에 활용해 발 건강과 각선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한 마사지도 나왔다.

스톤 마사지 전문 숍인 데이스파 앙떼그레는 현무암의 열 흡수력을 발 내부까지 전달하고 자극을 줌으로써 에너지 흐름을 개선시켜, 킬힐과 같은 높은 굽 신발을 신는 여성들에게 유용한‘풋 스톤 마사지’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레그 핫 스톤 쉐이핑 테라피’라는 다소 특별한 마사지를 받으면 다리 전체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발 건강 증진함과 동시에 탄탄하고 날씬한 각선미를 가꿀 수 있다.

 

▲ 유명 여배우처럼 갸름한 V라인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도자기’를 활용한 마사지가 등장했다. ⓒ에스테틱 The G

 

③도자기 빚은 듯한 얼굴‘도자기 마사지’

도자기를 이용한 마사지도 있다. 흙으로 빚어 한손에 쥘 수 있을 정도의 크기를 지닌 도자기 지압기를‘심기’라고 하는데, 그 컬러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 백색 심기는 처지거나 칙칙한 얼굴 부위에 활용하면 피부를 안정 시키고 에너지를 키워 안색을 마치 백자기처럼 하얗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적갈색 심기는 피부의 독소를 배 마사지 후 얼굴 상부에는 차가운 느낌의 필 마스크팩을 해서 눈가, 이마와 같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영양분을 채워 젊은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준다. 얼굴 하부와 목까지는 따뜻한 느낌의 슬림 마스크팩을 해서 림프선 순환을 돕고 얼굴선을 슬리밍하게 해주는 효과를 더한다. 이같이 얼굴 상부와 하부에 각기 다른 마스크팩을 해서 마사지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이른바 도자기 마사지의 비법이다.

도자기 마시지로는 에스테틱 The G라는 전문 숍이 유명한데, 백색과 적적갈색의 도자기(심기)를 활용해 뭉친 근육을 풀고 피부의 독소를 배출하는 한편 경락 마사지를 더해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 마사지 전문 숍만의 특화된 마사지 중에는 순금 마사지도 있다. ⓒ사운드 바디·사운드 스킨

④ 노화 막는 99.9% 순금‘골드링 마사지’

 

금이 피부를 젊게 한다는 사실은 오래전부터 알려져왔다. 과거 한의학에서는 금의 신경 안정 효과를 활용해 우황청심환을 만들었고, 당나라 때는 화장품으로 피부 정화, 해독, 염증 방지, 피부 톤 개선에 탁월해 노화를 지연시키는 일등공신으로 인정받았다.

금값이 고공 비행을 하고 있지만 피부에 순도 99.9% 금가루를 바르고 24K 골드링을 활용한 슬로우 에이징 숍인 사운드바디·사운드스킨은 금의 뛰어난 효능이 고대로부터 입증받아왔다는 데 착안해 골드링 마사지법을 개발했다. 골드링 마사지는 말 그대로 금으로 만든 링 모양의 도구를 이용해 피부를 문지르는 방법이다. 혈액 순환과 피부 탄력을 증대시켜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한다. 골드링 마사지는 정제된 금을 활용하는데, 99.9% 순금 가루는 부드럽게 문질러 피부에 직접 침투시고, 24K 골드링으로는 피부 진정과 바디 슬림에 활용한다.

순금은 피부 관리와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분해 효과가 커 비만 관리가 필요한 마사지에도 활용되고 있다. 전문 숍 사운드바디·사운드스킨의 김광희 실장은“눈으로만 봐도 호사스러운 순금 가루를 얼굴과 몸에 직접 발라 마사지를 하는 만큼 특별한 것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고객 개개인 사정에 맞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고 있어 비용 부담도 생각만큼 비싸지 않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