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vies] 바람이 분다
  • 허남웅│영화 칼럼니스트 ()
  • 승인 2013.09.11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이 분다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목소리 출연 안노 히데아키, 타키모토 미오리

비행기 설계를 꿈꾸는 소년과 소녀의 사랑 이야기를 미야자키 하야오 특유의 자연 친화적인 모습으로 그렸다. 2차 세계대전에서 전투기를 만들었던 비행 설계사 호리코시 지로를 극 중 소년의 모델로 삼은 까닭에 개봉 전부터 논란이 일고 있다. 그와는 별개로 이 작품을 끝으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은퇴를 선언해 이래저래 관심을 모으는 작품이다.

 

 

블링 링

감독 소피아 코폴라

출연 엠마 왓슨, 케이티 장, 이스라엘 브루사드

스타의 집을 털어라! 문제아 고등학생들이 패리스 힐턴, 올랜도 블룸, 린지 로한 등의 집에 몰래 침입해서 훔친 물건을 SNS에 올리자 스타가 된다. 이 과정에서 짜릿함을 맛본 이들은 더욱더 대담한 절도 행각을 펼친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지만 실제 미국에서 벌어졌던 일이다.

 

 

 

스파이

감독 이승준

출연 설경구, 문소리, 다니엘 헤니

철수는 한국 최고의 스파이다.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중에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아내 영희다. 철수는 자신을 위협하는 적보다 아내가 더 무섭다. 특히 아이를 만들자며 영희가 날을 잡는데 스파이 임무와 겹치면서 난감한 상태에 몰린다.

 

 

 

천안함 프로젝트

감독 백승우

목소리 출연 강신일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인한 것이라는 정부의 결론에 대해 몇 가지 사항에 초점을 맞춰 의문을 제기한다. 이는 논란이나 도발을 의도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차분한 톤으로 진행되는 <천안함 프로젝트>의 진짜 목적은, 왜 이 사안이 아직까지 논란이 될 수밖에 없었는지에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