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vies] 관상
  • 이은선│<매거진 M> 기자 ()
  • 승인 2013.09.16 15:48
  • 호수 1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상

감독 한재림

출연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김혜수

조선 최고의 관상쟁이 내경이 우연히 김종서에게 발탁된다. 내경은 관상을 봐 인재 등용에 도움을 주고, 역모를 꾀하는 수양대군을 저지하려 한다. 초반부는 유쾌한 캐릭터 코미디, 후반부는 계유정난을 둘러싼 묵직한 역사 드라마로 흐른다. 정국의 소용돌이에 휘말린 관상쟁이라는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고, 배우들의 찰떡같은 호흡이 좋다.

 

 

몬스터 대학교

감독 댄 스캔런

출연 (목소리) 빌리 크리스털, 존 굿맨, 스티브 부세미

<몬스터 주식회사>(2001년) 최고의 직원 마이크와 설리의 대학 시절을 그린 프리퀄. 최고의 몬스터가 되기 위해 몬스터 대학교에 입학한 마이크와 설리는 수업 첫날부터 앙숙이 된다. 그러나 이내 한 팀을 이뤄 교내 ‘겁주기 대회’ 우승을 노린다.

 

 

우리 선희

감독 홍상수

출연 정유미, 이선균, 김상중, 정재영

영화과 졸업생 선희는 유학 추천서를 받기 위해 최 교수를 찾아간다. 그러면서 옛 연인 문수와 선배 재학도 만난다. 세 남자는 모두 선희에 대해 이야기한다. 타인을 말(言)로 규정하며 충고를 주고받는 사소한 행위가 홍상수라는 필터를 거치면 이토록 흥미로운 영화로 탄생한다.

 

 

컨저링

감독 제임스 완

출연 베라 파미가, 패트릭 윌슨

1971년, 외딴집에 페론 가족이 이사 온다. 집에서 자꾸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급기야 큰딸이 귀신을 보자 페론 부부는 초자연 현상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 보는 이를 깜짝 놀라게 하는 데 치중하기보다 차근차근 공포의 수준을 쌓아올린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