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vies] 결혼전야
  • 허남웅│영화 칼럼니스트 ()
  • 승인 2013.11.20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전야

감독 홍지영

출연 김강우, 김효진, 주지훈, 이연희

다섯 커플이 등장하는 호화 캐스팅의 로맨틱 스토리다. 과거 이별했다가 다시 만난 남녀, 연애 7년 차의 권태 커플, 한국 노총각과 우크라이나 미녀 등의 사연이 씨줄과 날줄처럼 엮이면서 요즘 연애 세태에 대해 다각도로 알아본다.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를 넘어 결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연출은 <키친>을 만들었던 홍지영 감독의 역량이다.

 

 

사이비

감독 연상호

목소리 출연 권해효, 오정세, 양익준

연상호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사이비>는 ‘믿음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영화다. 특정 종교를 비판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믿는 가치를 종교처럼 떠받치는 이들에 관한 작품인 것이다. 개봉 전 해외에서 먼저 좋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이다.

 

 

 

소설, 영화와 만나다

감독 이상우, 박진성, 박진석, 이진우

출연 한주완, 유소현, 최덕문

김영하의 단편소설 3편을 영화화한 옴니버스 영화다. <비상구>는 동명의 영화로, <마지막 손님>과 <피뢰침>은 각각 <The Body>와 <번개와 춤을>으로 스크린에 옮겨졌다. 원래는 2013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소설과 영화를 묶은 <숏!숏!숏! 2013>이라는 기획으로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2

감독 코디 카메론, 크리스 파인

목소리 출연 빌 하더, 안나 패리스

엉뚱한 발명가 플린트가 또 일을 냈다. 1편에서 물로 거대한 음식을 만들었던 플린트의 기계가 2편에서는 살아 있는 ‘푸드 몬스터’를 만들어냈다. 햄버거미, 악어타코, 수박코끼리 등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2>는 사람들이 푸드 몬스터들에게 먹히기 전 이를 막는 과정을 그렸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