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 조철│문화칼럼니스트 ()
  • 승인 2015.07.01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많은 사람을 만나고 또 인맥을 넓혀야 한다는 의견에 반기를 든 사람이 있다. 인간관계 전문가인 저자는 인생의 성장과 성공에 너무 많은 사람은 필요하지 않다고 딱 잘라 말한다. 막연한 인맥 넓히기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일곱 부류의 사람에게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마을로 간 한국전쟁

모든 전쟁은 비극이다. 한국전쟁도 마찬가지다. 전쟁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민간인이다. 총·탱크 등 각종 무기로 무장한 국가폭력에 민간인은 벌거숭이나 다름없이 노출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무수히 많은 살상이 벌어진 진도의 현풍 곽씨 동족마을, 금산군 부리면의 해평 길씨 동족마을 등 다섯 곳의 마을을 취재한 결과물이다.

 

 

이종필의 아주 특별한 상대성이론 강의

미적분은 물론이고 벡터, 스칼라, 델, 행렬, 텐서 등 고급 수학이 등장하는 이 수학 강의를 듣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토요일 오후 다섯 시간을 온전히 비울 사람은 얼마나 될까. 평범한 회사원부터 대학생, 중년의 신사, 할머니에 이르기까지 면면도 다양한 60여 명의 아인슈타인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엄마가 믿는 만큼 크는 아이

아들과 딸을 어린이집에 보내며 돌봤던 저자의 경험이 녹아 있다. 아이들의 지혜와 육아에 관해 꼭 필요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이를테면 아이의 마음이 닫히면 도움을 받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와의 신뢰 관계가 중요하다. 마음을 열기 위해선 위에 군림하는 것이 아닌 존중이 밑바탕이 된 대등한 관계여야 한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TOP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