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왜 지금 지리학인가
  • 조철│문화칼럼니스트 ()
  • 승인 2015.07.22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지금 지리학인가

지구상의 모든 나라가 더욱 긴밀하게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지금, 다른 나라에 대한 지리학적·문화적 이해 없이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국제 관계를 이해할 수도, 그 안에서 살아남을 수도 없다. 그 어느 때보다 지리학적 지식이 중요한 이유다. 이런 맥락에서 지리학이라는 관점과 사유를 통해, 21세기의 국제적 흐름을 해석하고 조망한다.

 

세상을 향한 눈

전 세계 언론을 빛낸 만평가 86인의 가장 뛰어난 작품 230여 편을 한데 엮어 사회의 부조리를 겨냥하는 만평의 힘을 상기시키고, 온갖 위협 속에서도 펜을 놓지 않는 만평가들의 노고를 보여준다. 각 만평마다 세계 현대사를 통찰하는 저자의 위트 있는 단평을 더해, 신랄하고도 유쾌한 한 권의 역사책을 보는 듯하다.

 

 

행복산업

웰빙, 힐링, 행복지수, 긍정의 심리학, 사람들의 감정을 측정하는 데 혈안이 된 과학, 정부와 기업…. 이 책은 행복과 웰빙이라는 이 시대의 새로운 ‘종교’가 어떻게 우리 일상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주며, 가장 사적인 감정의 상업화 등을 통해 공기처럼 우리를 휘감고 있는 ‘행복’에의 강요를 날카롭게 해부한다.

 

창업 2승 10패

국내 언론에 혁신적인 사업가로 소개되기도 한 일본의 사업가 사카모토 다카시는 69세에 13번째 창업에 도전해 고급 레스토랑과 입식 이자카야를 결합한 ‘나의 이탈리안’으로 대성공을 거둔다. 이 책은 천재적인 사업가 사카모토 다카시의 ‘성공 철학’을 사업 전개 과정과 함께 하나씩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설명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