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4조원 지원’ 물 건너 가나
  • 김병윤 기자 (yoon@sisabiz.com)
  • 승인 2015.10.23 16:59
  • 호수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채권단 “선제 조건 안 받아들이면 무기한 보류”...노조 “동의할 수 없다” 버티기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가운데)이 올 6월 서울 중구 다동 대우조선해양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대우조선해양 노조가 당국과 채권단이 회사 경영 정상화를 위해 내건 조건에 반대함에  따라 자금 지원이 당분간 어려워질 전망이다. 당국과 채권단도 물러서지 않을 태세이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 노조는 채권단의 파업금지와 임금동결 요구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지난 22일 당국과 채권단이 대우조선해양 경영정상화를 위해 내건 선제 조건을 거부한 것이다.

당국과 채권단은 22일 4조원대 자금 지원 조건을 보류한다며 대신 회사의 강력한 자구계획안과 노조 동의를 요구했다.

당국·채권단과 대우조선해양 노조가 정면충돌 하면서 회사 지원안은 무기한 보류됐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당국과 채권단은 자금지원 규모 등 세부 내용을 바꾸기 보다는 회사와 노조가 선제 조건을 따르는 것이 우선이라는 입장”이라며 “대우조선해양 노조가 강경한 입장을 보이는 만큼 당국과 채권단 역시 내건 조건이 선행돼야만 지원할 방침에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회사는 신중한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채권단이 요구하는 사항을 명확히 접하지 못해 입장을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