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주최 전북 경력단절여성 대상 토크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 엄민우 기자 (mw@sisabiz.com)
  • 승인 2015.11.18 11:03
  • 호수 13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스토리 등으로 구성…참가자들 호응 얻어
티브로드 주최 경력단절여성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패널들이 경력단절여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티브로드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가 지난 17일 전라북도와 전주시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을 초청해 인식전환 토크콘서트인 ‘여성 신바람, 여성 일자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전주시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이 날 행사는 초청강연과 패널 토크,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문진환 티브로드 중부사업부장과 김보금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센터장을 포함, 지역 내 여성단체관계자들과 경력단절여성 3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초청강사인 유인경 경향신문 기자가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라는 주제로 본인 자아에 대한 재발견과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 등 취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필요성과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에 대해 유쾌한 강의를 펼쳤다.

2부 패널 토크에서는 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여성 3인을 초청해 재취업까지의 사연과 어려웠던 점, 일과 가정 양립의 어려움,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등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진환 티브로드 중부사업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티브로드는 지역여성들의 좋은 협력자가 될 수 있도록 지역 밀착 정보 제공과 맟춤형 여성 인력 육성에도 노력하는 케이블방송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브로드는 토크콘서트 이외에도 취업박람회인 ‘리스타트(Re-Start) 잡페어(Job Fair)’를 통해 40여개 간접 참여기업은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