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마니아와 실시간 소통하는 축구 방송 생긴다
  • 엄민우 기자 (mw@sisabiz.com)
  • 승인 2015.11.20 09:53
  • 호수 13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 <이색중계쇼 EPL TV> 방송 실시
를 소개하는 홈페이지 화면. /사진=카카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방송이 생겼다.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는 축구 전문 MC와 스타가 출연해 네티즌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EPL 경기를 함께 즐기는 라이브 방송 <이색중계쇼 EPL TV>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혓다.

카카오TV와 다음tv팟 라이브 및 포털 다음(daum)에서 시청할 수 있는 이 방송은 인터넷 라이브 생중계 방식을 스포츠 콘텐츠와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축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색중계쇼 EPL TV>는 23일 새벽 1시, 손흥민의 출전이 예상되는 토트넘 홋스퍼 FC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의 경기를 주제로 한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16년 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MC는 김동완 스포츠 전문 해설위원이 맡았고 첫 회에는 브라질 월드컵 현지프로그램 진행과 축구 다큐멘터리 영화 ‘비상’의 나레이션을 맡은 배우 오만석과 오지은 아나운서가 출연한다.

<이색중계쇼 EPL TV>는 네티즌의 활발한 참여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중심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단순 경기 중계 영상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이해도와 재미를 높이는 다양한 참고 영상들을 제시해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는 <이색중계쇼 EPL TV> 에 참여한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진행자의 추첨으로 선정된 네티즌에게 즉석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활발한 참여를 보여준 이용자일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진행자가 직접 이벤트에 당첨된 네티즌에게 쪽지 기능으로 카카오톡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준다.

권오상 카카오 다음 스포츠 서비스 총괄은 “<이색중계쇼 EPL TV>는 라이브 방송 형식과 소셜을 접목시킨 신개념 축구 중계 콘텐츠로 팬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선사하며 축구 응원 열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스포츠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가 종료되는 내년 5월 15일까지 2015-16 시즌 전 경기를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HD 생중계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