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큘러스 리프트 사전 예약 시작
  • 민보름 기자 (dahl@sisapress.com)
  • 승인 2016.01.05 11:27
  • 호수 136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오큘러스 VR제품, 게임 2개과 X박스 컨트롤러 증정
오큘러스 VR은 홈페이지에서 6일 오전 8시(태평양 시 기준)로 예정된 사전예약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고 있다. / 사진=오큘러스 홈페이지

오큘러스VR(가상현실)이 태평양 시로 6일 오전 8시부터 체세대 VR기기 오큘러스 리프트(Olculus Rift)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한국 시각으로는 7일 오전 1시다.

오큘러스VR은 가상현실 헤드셋 제작사로 2014년 3월 페이스북에 인수됐다.

오큘러스VR의 야심작인 오큘러스 리프트는 그동안 개발자 키트로만 나왔다가 이번에 일반 소비자 용으로 출시됐다. 오큘러스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이 고 재생(high refresh), 저 잔상(low persistence) 화면을 구현한 시스템으로 놀라운 정확도와 에워싸듯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원래 이 제품에는 플레이풀(Playful) 사가 개발한 게임 럭키 이야기(Lucky's Story)와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Xbox)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엑스박스 컨트롤러(controller)가 함께 증정된다.

오큘러스는 이밖에 사전예약 행사로 이브 발키리(EVE: Balkyrie) 게임도 추가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오큘러스 창업자 팔머 럭키(Palmer Luckey)는 태평양시로 6일 오후 6시 레딧 AMA(Ask Me Anything·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신제품에 대한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오큘러스는 신제품 가격을 아직 밝히지 않은 상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