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소셜펀딩 텀블벅에서 목표액 달성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2.05 10:18
  • 호수 13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참여팀 모두 목표액 초과 달성
창작자들이 연재할 수 있게 해주는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 소개 화면. /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자사 모바일 콘텐츠 창작 플랫폼 포스트에서 활동 중인 에디터들이 소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개별 프로젝트 목표액을 달성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텀블벅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우수 에디터 6팀을 선발했다. 개별 수익모델 발굴 경험이 전무한 이들을 대상으로 소셜 펀딩 진행 과정을 설명하고 목표 설정 및 프로젝트 구성에 필요한 멘토링을 지원했다.

참여했던 6개 팀은 모두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했고, 소셜펀딩 플랫폼에서 자신들의 콘텐츠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여행 후기를 연재하며 네이버 포스트 대표 에디터로 활동 중인 쏠트는 목표액의 200%이상을 달성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수익 모델을 찾기 어려웠던 에디터들이 자신감을 찾고, 스스로 수익을 창출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포스트는 앞으로도 소셜펀딩을 통해 능력 있는 에디터들의 수익 창출 사례를 점점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 지난 달 오픈한 포스트 창작지원센터를 통해 에디터’s day 등 창작자들과 함께 노하우를 공유하고, 콘텐츠 창작 능력을 높여나갈 수 있는 교육을 함께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TOP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