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ISA 가입예약 이벤트 실시
  • 이준영 기자 (lovehope@sisapress.com)
  • 승인 2016.02.05 15:16
  • 호수 13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출시를 앞두고 가입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사진=뉴스1

신한은행은 다음달 14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출시를 앞두고 가입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웹페이지와 인터넷뱅킹, 영업점에서 가입안내 동의서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이후 ISA에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다. 

신한은행은 27명을 추첨해 현대차 아반떼, LG 트롬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ISA는 예금, 펀드, ELS등 고객 투자성향에 맞춰 자산편입이 가능한 만큼 제테크와 자산형성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필수가입 금융상품이다"고 말했다. 

ISA는 통장 하나로 예금과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투자를 할 수 있는 계좌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농어민이면 가입 가능하고 직전년도 종합소득과세대상자는 제외된다.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5년동안 1억원 납입할 수 있다. 재형저축과 소장펀드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 2000만원에서 재형저축·소장펀드 연간납입한도를 뺀 금액까지 입금할 수 있다.

가입 기간 계좌에서 발생한 순이익 중 200만원까지 비과세 된다. 초과분은 지방세 포함 9.9%의 분리과세가 적용된다. 다만 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와 종합소득 3500만원 이하 사업소득자의 경우 비과세 한도는 순이익 250만원까지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