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발렌타인데이 잡아라
  • 김지영 기자 (kjy@sisapress.com)
  • 승인 2016.02.11 18:14
  • 호수 13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형 한정판 할인...기획상품까지 초콜릿 대전

초콜렛 발렌타인데이 특수가 찾아왔다. 백화점·마트·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들썩이는 가운데 백화점은 고급형, 마트는 실속형, 편의점은 기획 상품으로 다양한 고객층 공략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밸런타인행사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한정판 등 고급화 전략으로 고객끌기에 나섰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국내 최초로 매그놀리아 뉴욕 초콜릿 바를 선보인다. 프랑스 유명 디저트 브랜드 피에르에르메는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에서 쇼콜라 선물세트를 최초로 출시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사랑을 선물한다는 의미의 빵을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한정판으로 준비한 초콜릿, 케익, 쿠키 등 디저트와 와인, 향수, 지갑, 란제리 등 선물용 상품을 선보이고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행사기간 각 점포별로 고디바, 맥트러플 초콜릿 등 고가의 디저트 선물세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발렌타인데이 당일 유명 셰프 시연회 등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무역센터점은 14일,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분자요리 전문가 슈밍화미코 신동민 셰프를 초대할 예정이다. 사과 분자요리 시연회 및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 판교점은 14일까지 4층 U-라운지 앞에서 주사위 게임을 통해 남녀커플 등에게 초콜릿과 캔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대형마트는 저렴한 가격으로 실속형 발렌타인데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공략한다.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위드미 편의점까지 합세해 총 120억원 상당의 대규모의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에 1년 초콜렛 물량의 30%가 팔려나가는 만큼 이마트는 올해 발렌타인데이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위드미 편의점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총 120억원 상당의 대규모의 기획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피코크 초콜렛을 세트를 처음으로 출시했다. 아몬드, 블루베리, 체리, 크렌베리 등 4가지 맛의 피코크 리얼다크 초콜렛을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피코크 트러플 2종을 로즈레드, 로즈브라운 각각 4980원(10구/80g)에 판매한다.

에브리데이는 96개 초콜렛 품목을 2만원 이상 구매시 4천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대표 상품으로는 허쉬 키세스 4종(각 82g)을 2+1에 2560원, 허쉬 밀크 초콜렛(40g)을 1+1에 1480원, 미니 자유시간 쿠키(252g)를 1+1 6000원에 판매한다.

위드미 편의점은 29일까지 초콜렛 44품목에 대해 1+1, 2+1 행사와 함께 할인 행사를 연다. 또 14일까지 롯데/허쉬 초콜렛 7개 품목에 대해 BC 카드로 5천원 이상 결재시 판매가의 50%를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초콜릿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인기 있는 초롤릿 제품의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우선, 엘포인트(L.POINT) 고객 대상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해 시모아 트러플초콜릿(200g), 시모아 씨쉘 초콜릿(200g)을 4180원에, 킷캣 녹차맛(135g), 킷캣 다크초콜릿(146.9g)을 39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단독 기획 상품들도 준비했다. 복고적인 디자인 패키지와 재미난 문구가 적힌 가나 초콜릿 복고팩(195g)을 3780원에 선보인다. 이색 초콜릿 상품으로 초콜릿 속에 에스프레소 원액이 들어있는 커피형 초콜릿 등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총 100여종의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먼저 지난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화제를 모았던 의리초콜릿 시즌2를 한정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의리초콜릿은 재치 있는 문구가 담긴 이벤트 스티커를 자체 제작해 부착한 초콜릿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기념일 깜짝 선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화제를 모았던 의리초콜릿 시즌2를 한정 선보인다. / 사진=세븐일레븐코리아

이벤트 스티커에는 ▲웬열?▲공룡이랑 같이 멸종한 니여친▲더는 못준다고 전해라~▲핵불쌍▲버리는 것▲솔로는 죄가 아니다 등 총 16종의 다양한 문구를 준비했다.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단독 기획 상품 구색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사회적 기업인 오티스타와 연계한 착한 초콜릿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착한 초콜릿은 가나 초콜릿과 크런키 초콜릿으로 구성된 패키지 겉면에 자폐인 디자이너 그림을 활용한 상품을 기획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