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앱 개발검증 서비스 엠앱체크 출시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2.19 15:03
  • 호수 13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형 서비스 제공으로 쉽고 빠르게 앱 테스트 가능
SK텔레콤은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전문기업 그리드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앱 개발검증 서비스 엠앱체크를 출시했다.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전문기업 그리드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앱 개발검증 서비스 mAppCheck(엠앱체크, Mobile Application Check)를 19일 출시했다.

앰앱체크는 신규 개발한 앱이 다양한 단말기와 운용체계에서 제대로 실행되는지 검증하는 서비스다. 단말기 200여종과 안드로이드‧iOS(9.0포함) 등 대부분의 운영체계에 대한 적용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형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는 Tbizpoint(www.tbizpoint.co.kr)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단말기를 직접 확보하지 않고도 여러 디바이스에 대한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그동안 개발자는 앱 연동 테스트를 위해 여러 종류의 단말기 및 OS를 직접 확보하고도 테스트되지 않은 단말기와 OS가 많아 앱 출시 이후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았다. 앰앱체크를 활용하면 한 번의 실행으로 다양한 단말기와 버전별 OS에서의 적용 여부, 결함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교한 데이터와 요약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앰앱체크 출시 기념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말까지 사용자가 Tbizpoint에 회원가입 후 엠앱체크 서비스 구매 및 이용요청을 하면 이용료를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갤럭시S6 등 20종의 단말기에 대한 무료 테스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향후 별도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를 1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 테스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허일규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이 소유한 클라우드 기반 ICT 기술과 그리드원의 우수한 테스트 자동화 기술을 결합하여 개발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대중화를 이끌겠다”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TOP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