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LTE비디오포털에 봄맞이 특집관 개설
  • 민보름 기자 (dahl@sisapress.com)
  • 승인 2016.03.16 09:40
  • 호수 137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취미·지식·뷰티, 봄 향기 가득한 생활정보 담아
LG유플러스는 LTE포털에 봄맞이 특집관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이 봄맞이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은 특집관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LTE비디오포털은 LG유플러스가 서비스하는 종합 멀티미디어 플랫폼 앱이다.

봄맞이 특집관은 레시피, 건강, 나들이, 책, 자기관리, 맛집, 뷰티, 자동차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각 항목들은 봄나물, 딸기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요리법이나 봄맞이 세균박멸 청소법, 새싹이 움트는 둘레길, 새로운 마음가짐을 위한 추천 도서, 제철요리 맛집, 봄과 잘 어울리는 핑크 메이크업 등 봄철에 유용한 영상을 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봄을 맞아 데이트를 계획하는 연인이나, 가족을 위해 제철 요리를 준비하는 주부, 새해 다짐을 다시 새기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이 영상들이 유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LTE비디오포털은 TV, 영화를 비롯해 외국어, 다큐멘터리, 인문학 특강 등 지식·생활정보 콘텐츠 5만 편을 포함해 총 17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수치는 국내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중 가장 많다.

또한 국내 최초로 HBO, 유니버셜, ABC 등 해외 유명 스튜디오가 제작한 미국 드라마, 뉴스 등도 실시간 독점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3분 내외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모은 대박영상과 1인 방송을 모은 파워유튜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화제의 영상을 매일 아침 구독형태로 제공하는 굿모닝 핫 비디오 뿐 아니라 360도 가상현실(VR)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New음성무한 Video 데이터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매일 비디오전용 데이터 1기가바이트(GB)를 추가 제공한다. 그리고 전국 지하철 내에서 24시간 무제한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를 무료로 준다. 따라서 고객은 데이터 사용 부담 없이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LTE비디오포털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비디오서비스담당은 “봄나물과 봄나들이, 벚꽃 등 봄 기운을 만끽하려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비디오들로 특집관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실생활에 꼭 필요한 비디오 콘텐츠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