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tv팟, 온라인 개인 방송 진행자 합류
  • 정윤형 기자 (diyi@sisapress.com)
  • 승인 2016.04.06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MCN기업 오스카엔터테인먼트에 20억원 투자
다음tv팟에서 인기 개인 방송 진행자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사진=카카오

다음 tv팟에서 인기 개인 방송 진행자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5일 온라인 개인 방송 진행자를 지원하는 오스카엔터테인먼트에 약 20억원가량 지분 투자했다고 6일 밝혔다.

오스카엔터테인먼트(이하 오스카)는 온라인 개인 방송 진행자(이하 진행자)를 지원하는 MCN(Multi Channel Business·인터넷스타 위한 기획사) 기업이다. 소속 진행자들에게 개인 방송룸, 콘텐츠 분석, 일정 관리 등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이상호, 피파온라인3의 효근, 메이플스토리의 팡이요, 서든어택의 랜딩 등이 다수 소속돼 있다. 이들은 각각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수상, 아프리카TV 랭킹 1위, 온라인 개인방송 최대 동시 시청자 기록이 있다. 현재 다음tv팟에서 조회수·접속자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강남에 대형 스튜디오를 열었다. 중국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판다티비를 통해 판다걸스 오디션 프로그램을 시작해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동영상 콘텐츠 수요가 증가 하고 있는 모바일 트렌드에 따라 젊은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한다” 며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다음 tv팟은 온라인 라이브 방송 유행에 맞춰 지난해 4월부터 인기 TV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젼’의 생중계 또는 미공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