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4DX 캐나다‧쿠웨이트 첫 수출
  • 고재석 기자 (jayko@sisapress.com)
  • 승인 2016.04.14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업체에도 20개 극장 추가 설치
최연철 CJ 4DPLEX 미국법인 운영총괄, 최병환 CJ 4DPLEX 대표, 댄 맥그라스 시네플렉스 운영총괄, 폴 노니스 수석 부사장(왼쪽부터)이 계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 사진=CJ CGV

CGV의 오감체험특별관 4DX가 캐나다와 쿠웨이트에 상영관을 첫 수출한다. 또 중국에도 20개 상영관을 추가 설치한다.

CJ CGV 자회사 CJ 4DPLEX는 12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CINEMACON(이하 시네마콘)에서 캐나다 1위 극장사업자 시네플렉스(Cineplex), 쿠웨이트 국영 기업 KNCC(Kuwait National Cinema Company), 중국 9위 극장사업자 상하이 필름그룹과 연내 상영관 오픈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캐나다 시네플렉스는 163개 극장 1666개 스크린을 보유한 캐나다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이다. 콘텐츠 몰입감을 강조한 ‘UltraAVX’, CGV 골드클래스와 유사한 ‘VIP CINEMAS’ 등 다수의 특별관을 보유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4DX가 들어서게 되는 곳은 캐나다 토론토 소재 영-던다스 앤 브이아이피(Yonge-Dundas and VIP) 극장이다. IMAX, VIP, UltraAVX 등 특별관을 포함해 총 23개 상영관이 설치돼 있는 곳이다. 캐나다 내 박스오피스 매출 상위 5위 규모다.

댄 맥그라스 시네플렉스 운영총괄(Dan McGrath COO)은 “4DX를 캐나다에 최초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4DX가 영화 관람의 미래를 선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CJ 4DPLEX는 12일 오후 쿠웨이트 국영 기업 KNCC(Kuwait National Cinema Company)와 올해 상반기 중 2개 4DX 상영관을 열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KNCC는 쿠웨이트 극장 체인 시네스케이프(Cinescape) 11개 극장 54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4DX가 쿠웨이트에 첫 진출하면서 향후 중동시장 개척 가능성도 열릴 것으로 보인다.

중국 기업과의 추가 계약도 이뤄졌다. 4DPLEX는 중국 9위 극장 사업자 상하이 필름 그룹(Shanghai Flim Corporation, 이하 SFC)과 향후 3년 내에 20개 이상의 4DX 상영관을 열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당장 올해 상반기 상하이 등 대도시에 5개 4DX 상영관을 열 계획이다. 현재 중국은 4DX가 설치된 37개 국가 중 가장 많은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상위 11개 극장사업자 중 7개 사가 4DX를 설치했다.

최병환 CJ 4DPLEX 대표는 “시네마콘에 참가가 거듭될수록 글로벌 극장 사업자들의 4DX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도록 4DX는 글로벌 관객들에게 최고의 영화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진화를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