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4.21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와 함께 이론, 시연, 체험 기회 제공
KT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가상현실(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 사진=KT

KT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가상현실(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VR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시장동향,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 및 유통 과정, 장비 시연,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1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강연자는 VR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퍼블리싱 등 VR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AVA엔터테인먼트의 김태형 대표다.

무비테크 아카데미는 KT가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영상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에서 VR, 드론 등 다양한 기법의 최신 영상 촬영, 편집 교육을 위해 마련한 첫 번째 자리다.

KT는 “VR 영상 콘텐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인들에 VR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강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무비테크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무비테크 아카데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omsacademy/5083) 또는 올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lleh),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할 수 있고 당첨자는 27일까지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 예정이다. KT는 강연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프로 카메라, 삼성 기어 VR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VR과 관련하여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통신사 최초로 올레 tv 모바일에서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하고 국내외 관광지 영상, 아티스트공연 영상, 스타 피트니스 영상 등 약 30 편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프로야구단 KT 위즈의 홈 개막 경기에서 세계 최초로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성공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