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제니비 연합 이사회 회원사로 선출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4.26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사업 확장 가속화
LG전자는 2011년부터 활동해오던 제니비 연합에서 이사회 회원사에 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오디오· 비디오·내비게이션 등 차량 내장용 인포테인먼트 기기(IVI) 분야 소프트웨어 플랫폼 표준화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2011년부터 활동해오던 제니비 연합에서 이사회 회원사에 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제니비 연합은 2009년 출범해 완성차 및 자동차부품 업체 150여 개가 활동 중인 비영리 단체다. 오픈소스인 리눅스(Linux)를 기반으로 만든 IVI 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표준인 ‘제니비 플랫폼’ 개발과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한다. 

제니비 플랫폼은 최근 재규어랜드로버, BMW, 르노-닛산, 볼보 등 여러 자동차업체의 IVI 제품에 적용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사회는 LG전자를 포함, 재규어랜드로버, BMW, 인텔 등 12개사로 구성됐다. 이들은 제니비 플랫폼의 규격 및 제니비 연합의 주요정책 방향 등을 결정한다.

LG전자는 향후 2년간 이사 자격으로 빠르게 확산 중인 제니비 플랫폼 표준화 활동은 물론 글로벌 자동차 회사, 부품업체들과 긴밀히 협업해 IVI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진용 LG전자 VC사업본부 IVI사업부장은 “제니비 연합 이사 선출은 LG전자가 자동차부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음을 공인받은 것”이라며 “IVI 분야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사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하는 시장선도 제품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