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대표 “가해 기업·피해자 조사 범위 확대해야”
  • 김지영 기자 (kjy@sisapress.com)
  • 승인 2016.04.28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등급 피해자 조사...애경·이마트 수사대상 포함해야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수사 대상과 피해자 조사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8일 국회 본청에서 가습기살균제 3~4등급 피해자 의료기록 분석 결과를 토대로 피해 진상규명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28일 심사정 정의당 대표가 3~4등급 피해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 사진= 시사비즈

이 자리에서 심 대표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검찰 수사를 확대하라고 촉구했다. 심 대표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서 검찰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3~4등급은 검찰 조사에 제외됐고 C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와 MIT(메틸이소치아졸리논)도 독성이 확인 됐지만 폐손상원인 물질로 포함하고 있지 않다”며 “CMIT와 MIT 물질을 원료로 사용한 기업이 애경과 이마트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중앙지검 가습기 살균제 피해사건 특별수사팀(팀장 이철희 부장검사)은 4개 제품을 집중 수사하고 있다.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 중인 가해 기업은 옥시, 롯데마트, 홈플러스, 세퓨다. 경찰은 지난해 8월 기소 의견을 담아 제조사와 판매사 8개를 검찰에 송치했다. 검찰은 지금 4개사만 수사하고 있다. 

심 대표는 “영국은 산업재해 사고를 살인으로 간주한다”며 “가습기 살균제 사건 같이 독성 있다고 알면서도 제품을 팔았다면 해당 기업은 살인죄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