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창업포털앱 '나도사장님'과 전략적 제휴
  • 이용우 기자 (ywl@sisapress.com)
  • 승인 2016.05.13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노하우와 금융노하우를 결합한 종합서비스 제공
강대명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장(오른쪽)과 김희석 ㈜나도사장님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창업포털앱을 운영하는 ㈜나도사장님과 창업시장 관련 신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나도사장님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대리점에 대한 창업정보·전국 점포·상가매물 등 정보를 제공하는 신생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대명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본부장, 김희석 나도사장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제휴는 창업에 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창업 노하우와 금융노하우를 결합한 종합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는데 양사가 의견을 같이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포탈앱과 연계해 창업관련 금융상품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시장 관련 상품 공동 개발과 양사 콘텐츠를 활용한 신사업 공동 추진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나도사장님은 창업관련 검색부터 금융까지 망라한 원스톱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강대명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장은 "은행과 창업포털앱인 '나도사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예비창업자 등 소상공인에게 보다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창업시장에서의 고객신뢰도와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