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구글처럼 생각하라
  • 조철 문화 칼럼니스트 (sisa@sisapress.com)
  • 승인 2016.07.22 11:04
  • 호수 139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처럼 생각하라

 

복잡하고 다양한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의 열광적인 지지를 이끌어낼 마케팅 전략을 유쾌하고 스마트하게 풀어 쓴 마케팅 설명서. 소비자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으려면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코드를 읽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넛지(Nudge) 전략, 진정성(Authenticity) 전략, 공동창조 전략, UGC(User Generated Content) 전략을 소개한다. 

 

이승윤 지음
넥서스BIZ 펴냄
288쪽
1만5000원

 


 

 

냉장고의 탄생

 

냉장고의 발자취를 추적하고 그 미래를 가늠한다. 냉장고를 만들기 위해서 인간은 물질과 자연, 그리고 세계에 대한 관념을 바꾸어야 했고 열의 본질을 이해해야 했다. 한 덩이 얼음을 얼리기 위해 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파라셀수스·베이컨·보일·아보가드로 등 철학자와 과학자들이 줄줄이 소환되어 물질의 본질에 대해 논쟁을 벌인다.

 

톰 잭슨 지음
엠아이디 펴냄
352쪽
1만6000원

 


 그림 동화 남자 심리 읽기

 

19세기 독일의 그림 형제가 수집해 엮은 ‘그림 동화’ 중에서 드물게 남자의 내적 성장을 그린 동화 네 편을 다룬다. 저자는 비밀스러운 마법과 신화적 모티프와 암호 같은 상징으로 가득한 그림 동화를 프로이트와 카를 융의 심층심리학과 상담실에서 얻은 수많은 실제 사례를 통해 인간 내면을 밝히는 생생한 현실의 이야기로 되살려낸다. 

  

오이겐 드레버만 지음
교양인 펴냄
712쪽
2만8000원

 


  

아트걸과 도넛맨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조용한 힐링 동화. 스스로 ‘잘하는 건 아무것도 없고 그냥 도넛을 정말 좋아하기만 한다’고 생각하는 초등학교 5학년 앨비가 미술대학에 다니는 보모 칼리스타 누나를 만나면서 경험하는 잔잔한 변화와 성장을 그렸다. ‘잘하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 걸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주인공의 작은 변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리사 그래프 지음
찰리북 펴냄
304쪽
1만2000원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