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빅씽킹》 외
  • 조철 문화 칼럼니스트 (sisa@sisapress.com)
  • 승인 2017.01.05 16:03
  • 호수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씽킹

별 볼일 없던 일반인에서 억만장자 갑부가 된 도널드 트럼프가 제45대 미국 대통령이 될 것이라 예상한 사람들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트럼프는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생각의 크기를 크게 갖고 과감하게 행동하라’는 그의 ‘빅씽킹 원칙’ 때문이었다. 빅씽킹은 대통령선거 동안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도널드 트럼프·빌 쟁커 지음│서울문화사 펴냄│372쪽│1만6800원


 

49가지 단서로 예측한 중국의 미래 

노르웨이 국방부의 중국 전문가들이 우리가 무심코 받아들이고 있는 중국에 대한 49가지 편견과 오해를 전방위적으로 분석하고 파헤쳤다. ‘중국 경제부터 정치·국민·외교·역사, 그리고 미래에 이르기까지 이제껏 ‘정설’로 알려져 왔던 통념과 신화를 날카롭고 유쾌하게 깨부수고 빈 공백을 하나하나 채워 나가면서 중국의 미래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마르테 셰르 갈퉁·스티그 스텐슬리 지음│부키 펴냄│352쪽│1만6000원


 

보이지 않는 디자인

국립중앙박물관에 근무하는 디자이너는 주변에서 디자인의 가치를 찾으며 디자인이란 특별하거나 번쩍번쩍하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하고 있는 일상적인 것이라고 전한다. 일상의 사물인 나무의자·삽·포스트잇·계단 등에서부터 문화유적인 개선문·숭례문·블랙다이아몬드 등까지 전통과 현재, 한국과 세계를 넘나들며 일상적 디자인의 가치를 펼친다.

 

박현택 지음│안그라픽스 펴냄│280쪽│1만5000원


 

공간의 온도

마음의 온도가 너무 뜨겁거나 차가워질 때가 있다. 그 온도에 데거나 얼어붙을 때 우리는 홀로 감내하기보다 함께할 대상을 찾는다. 그것은 가족·친구·연인일 수도 있지만, 침대·카페·공원 등 특정 장소일 수도 있다. 이렇게 나를 위로하고 응원하고 발견하게 하는 공간들, 나의 마음을 품어주는 그 공간들의 온도를 함께 나누고 싶어 하는 책이다. 

 

 

박정은 지음│다온북스 펴냄│336쪽│1만4500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