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진섭 기자와 건강 챙기기] 건강한 몸매는 부지런함의 결과물
  • 노진섭 기자 (no@sisapress.com)
  • 승인 2017.01.20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애플식초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소문이 퍼졌습니다. 파인애플의 단백질 분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초는 생리 기능 활성화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한의사협회가 효과를 확인해봤더니 의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런데도 효과를 봤다는 일부 소비자의 주장을 믿고 파인애플식초를 먹기 시작합니다. 과학적 근거보다 일면식도 없는 사람의 말을 신뢰하는 겁니다.

 

ⓒ pixabay

어떤 사람은 지방흡입술을 감행합니다. 이 시술을 받으면 정말 효과가 눈으로 보입니다. 피하지방 그러니까 피부 밑 기름기를 뺀 만큼 날씬해진 겁니다. 그러나 오래 가지 못해 요요현상이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살이 찌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먹는 양이 그대로고 운동하지 않으니 피하지방이 다시 쌓이는 것은 어쩌면 시간 문제일 겁니다. 피하지방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장지방입니다. 장기 사이에 낀 기름기는 각종 만성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내장지방은 지방흡입술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식습관 개선하고 운동해야 빠지는 겁니다.

 

박민선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비만은 하루아침에 생긴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오랜 잘못된 생활습관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합니다.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는 그만큼 부지런히 노력한 결과물이라는 말과 상통합니다. 비만은 특정 음식이나 시술로 해결되는 게 아니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