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인생우화》 外
  • 신수경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8.08.24 09:59
  • 호수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의 혼밥 메뉴》 《파워풀》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파워풀

패티 맥코드 지음│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펴냄252쪽│1만5000원

엄청난 넷플릭스의 성장 과정을 통해 기업 환경이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는 오늘날,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 문화를 구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룬다. 단순히 넷플릭스의 성공 스토리가 아닌 그간의 시행착오와 분투의 과정을 자세히 밝히면서 각 조직과 리더가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실용적 로드맵을 함께 제시하는 책. 

 

 

백종원의 혼밥 메뉴 

백종원 지음│서울문화사 펴냄│136쪽│1만900원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해, 함께 사는 사람들을 위해 저자가 제안하는 한 그릇 메뉴를 담은 요리책으로, 당장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실용적 메뉴들을 담았다. 11가지 라면 레시피, 먹다 남은 식빵 활용법, 다양한 참치통조림 메뉴, 3가지 간단 만능소스, 초간단 브런치 및 안주 메뉴 등 간단한 레시피로 없던 입맛도 돌아오게 할 정도로 맛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인생우화

류시화 지음│연금술사 펴냄│352쪽│1만6000원

45편의 우화를 담은 작가의 신작. 천사의 실수로 세상의 바보들이 헤움이라는 마을에서 함께 모여 살게 되었는데, 정작 자신들이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다고 믿는 기발하고 엉뚱한 이야기다. 이 마을에서 일어난 다양하고 유쾌한 풍자와 은유를 통해 우리 안의 모습들을 들여다보게 하는 우화집이다.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오수향 지음│리더스북 펴냄│224쪽│1만4000원

할 말 못해서, 또는 할 말을 제대로 전하지 못해 끙끙 속앓이하는 중인 사람들이라면 읽어볼 만한 심리 분야의 신작이다. 노골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큰 소리 없이 조용하게 원하는 대로 상대를 이끄는 기분 좋은 심리 대화법 43가지가 담겨 있으며,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실용적인 가이드를 주는 책이다. ​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