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공유 플랫폼, ‘골프와 상조 서비스까지’
  • 부산 = 정해린 기자 (sisa518@sisajournal.com)
  • 승인 2019.04.12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위드피플, 한국골프티칭프로협회(KGTPA)와 업무협약 체결

최근 숙박시설을 선택할때 여러 업체를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이나 사이트 등 숙박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수많은 호텔을 비교해 놓은 외국계 사이트나 빈 가정집을 공유하는 해외 업체의 서비스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인기다. 펜션, 호텔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업소를 모아놓은 국내 플랫폼들도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다.

국내 숙박업소 중개를 양분하던 유명 플랫폼은 지난해 익스트림 스포츠, 테마파크 등 레저와 체험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단순 숙박플랫폼이 통합여가플랫폼으로 변모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부산에 위치한 (주)위드피플은 숙박 및 레저에 골프와 상조 서비스까지 도입해 통합여가플랫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위드피플은 일정액의 연회비를 낸 회원들이 여러 제휴업체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무제한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위드피플은 골프∙숙박∙레저∙상조와 관련된 전국 200여개의 업체와 협약을 체결해 회원들에게 10~6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위드피플과 한국프로골프티칭협회가 협약을 체결했다. ⓒ위드피플
위드피플 이성만 대표이사(우측)와 한국프로골프티칭협회 류승곤 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위드피플

물품이나 서비스 등을 필요할 때마다 빌려 쓰는 공유경제의 형태를 도입해 숙박 및 레저업체의 공실을 회원들에게 연결해주는 중간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며,  제휴 업체의 매출 증대와 소비자의 편의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위드피플이 추구하는 복지공유경제플랫폼의 핵심이다.

위드피플의 연회원이 되면 국내 △골프(CC, 실내연습장, 스크린) △숙박(호텔, 콘도, 펜션, 리조트) △레저(요트, 스쿠버) △상조 서비스의 할인혜택을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연회원들은 협약을 맺은 총 100여 개의 전국 호텔과 펜션, 리조트에서 최대 54%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레저서비스로는 부산지역 스쿠버와 요트 업체에서 50% 할인이 가능하며, 전국 57개 골프 업체에서 최소 1만 원 할인부터 4인 전원 할인까지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골프의 경우 골프 전문가들을 육성하는 한국골프티칭프로협회(KGTPA)와 협약을 체결해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였다.

상조서비스도 위드피플 플랫폼의 주요 상품의 하나다. 위드피플에 따르면 월납입금 없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협약을 맺은 장례식장에서 식장 대여비 면제 혜택을 포함해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이성만 대표이사는 "기존의 숙박 및 레저플랫폼은 제휴사들이 제공한 가격에 마진을 붙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지만 위드피플은 마진 없이 제공한다"면서 “모바일 어플을 개발해 올해 하반기부터는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고 소비자들이 제휴사에게 직접 입금하는 다이렉트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