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속도로 변하는 AI 기술·생태계 진단
  • 변소인 시사저널e 기자 (byline@sisajournal-e.com)
  • 승인 2019.08.23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인공지능 국제포럼 2019 9월19일 서울 플라자호텔서 개최

AI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시사저널e는 오는 9월1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인간과 함께 한계를 넘어서’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국제포럼(AIF2019)’ 행사를 개최한다. 앞서 시사저널e는 국내 언론사 가운데 가장 먼저 지난 2015년에 인공지능 포럼을 개최한 뒤 매년 급변하는 AI 기술 발전과 생태계 변화를 진단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인공지능 포럼에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3가지 기조연설이 진행되는데 첫 번째 기조연설은 쑨민 애피어 최고 AI 과학자가 맡아 ‘인공지능이 가진 힘의 이해와 활용, 미래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이성환 교수가 ‘인공지능과 로봇의 만남: 심층 강화 학습 기반 인공지능 컬링 로봇’에 대해 발표한다. 뇌공학 전문가인 이성환 교수는 컬링 스포츠 경기 방법, 성공 전략 등을 알고리즘화해 실현시킨 장본인이다.

세 번째 기조연설자인 윤상호 구글페이 데이터 사이언스 테크니컬 리더는 ‘인공지능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의 역할’을 통해 인공지능 학습의 기본이 되는 질 좋은 데이터에 대해 역설할 예정이다.

이 외에 김주민 LG전자 인공지능연구소장과 다린 그라함 LG전자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장이 ‘AI 인사이드 아웃: LG전자’를, 김시준 현대차 자율주행상용개발 파트장이 ‘자유주행의 미래’, 박정석 KT 융합기술원 서비스연구소 음성합성&AI 비즈 프로젝트팀장이 ‘기가지니 AI 음성 기술의 진화’, 최대우 한국외국어대 통계학과 교수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프로세스 AI’에 대해 소개한다.

이현규 카이스트 스마트에너지 인공지능 연구센터 교수는 ‘AI 글로벌 스타트업 현황과 테크 자이언츠의 사업 전략’을, 이상민 SAP코리아 디지털혁신전략 본부장은 ‘지능형 기업을 위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머신러닝 적용 사례’, 김성환 데일리인텔리전스 인공지능본부 이사는 ‘실용적인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준비’에 대해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www.sisajournal-e.com/conference/ai/2019/)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