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판교서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1~3일 사흘간 개최
  • 경기취재본부 서상준 기자 (sisa220@sisajournal.com)
  • 승인 2019.10.30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최, 차세대융기원·킨텍스 주관 '종합축제의 장'으로 펼쳐
자율주행기술융합 컨퍼런스·경진대회·스타트업투자 오디션 등 예정

‘새로운 경기, 자율주행을 꿈꾸다’를 모토로 내건 ‘제3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PAMS 2019)’가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경기 성남시 판교 제1·2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개최된다.

3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차세대융합기술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자율주행 쇼(Show-Run)와 산업박람회, 컨퍼런스가 어우러진 ‘종합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포스터. ⓒ경기도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포스터. ⓒ경기도

개막 첫날인 1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경기기업성장센터에서 펼쳐지는 ‘자율주행 Business Day’에서는 자율주행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의 기술을 소개하는 ‘Autonomous R&D Showcase’와 자율주행 전문가들의 강연과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될 ‘자율주행기술융합 컨퍼런스’가 마련된다.

오토노머스 R&D 쇼케이스에서는 올해 첫 개최되는 ‘자율주행 인식기술 경진대회’ 및 ‘스타트업 투자연계 오디션’과 함께 자율주행 산업과 관련한 국내 유망기술 보유 기업을 시상하는 ‘자율주행 기술혁신 Award’가 진행된다.

이어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판교 제1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는 경진대회, 시승회 등 ‘체험과 참여의 장’이 예정돼 있다.

이 기간 중 행사장을 방문하면 경기도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 의뢰해 지난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11인승 자율주행차인 ‘제로셔틀’을 비롯, 국민대 스포티지, 성균관대 i30 등 자율주행차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다.

또 ‘대학생 자동차 융합기술 경진대회’, ‘자율주행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레고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등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참여하는 경진대회는 물론 미래사회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경기도 4차산업 미래사회 체험전’도 마련된다.

오후석 도 경제실장은 “판교자율주행모터쇼는 글로벌 리더를 비롯한 국내외 자율주행 관계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함으로써 자율주행의 미래와 비전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판교자율주행모터쇼가 세계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판교가 자율주행 산업의 혁신 클러스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공식 홈페이지(http://http://gpams.co.kr/)를 통해 사전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