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브리핑] ‘저유소 화재’ 등 대형재난 유비무환 대비태세 점검
  • 경기취재본부 서상준 기자 (sisa220@sisajournal.com)
  • 승인 2019.10.31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산업부·석유공사 등 지난 30일 처인구 호동 용인지사서 '안전한국훈련'
용인소방서·군부대·한전·산림천 등 참여 휘발유탱크 화재 사고 가상 실시

경기 용인시가 지난해 10월 발생한 '고양 저유소 화재사고'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대형재난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31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30일 처인구 호동 한국석유공사 용인지사에서 국가종합훈련인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휘발유 탱크 대형화재 사고를 가상한 훈련을 실시했다.

용인 처인구 호동 한국석유공사 용인지사에서 30일 진행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 모습.  ⓒ용인시
용인 처인구 호동 한국석유공사 용인지사에서 30일 진행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 모습. ⓒ용인시

이번 훈련은 범국가적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시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석유공사 공동 주관으로 이뤄졌으며, 용인소방서, 용인동부경찰서, 군부대, 산림청, 한국전력공사, KT, 대한송유관공사, 용인시 의용소방대‧자율방재단 등이 참여했다.

훈련 내용은 비축유 비상방출 작업 중 휘발유 탱크에 화재가 나 산불로 번진 상황을 가상해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원상 복구를 위한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가동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고양 저유소 화재 사고 시 미흡한 사항으로 지적됐던 소화 설비 점검, 관련기관들의 재난 대응 협업 체계, 신속한 주민대피 지원체계 점검 등에 중점을 뒀다.

시 관계자는 “대형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시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훈련해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월9일·15일 글로벌 취업안내 행사 참가신청 접수

경기 용인시가 오는 9일과 15일 열리는 글로벌 기업 취업안내 행사에 참가할 취업준비생과 대학생 등 청년들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기업 취업안내 행사는 세계 유수기업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글로벌 기업 현직 멘토들의 특강에 이어 취업과 관련한 멘토들의 패널토론, 그룹 멘토링,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됐다. 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용인시청 3층 비전홀에서 35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밀도 있게 행사가 진행된다.

15일엔 오후 6~9시 시청 에이스홀에서 200명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hoy.kr/6WzgE)으로 접수하고, 마감일은 9일 행사는 8일, 15일 행사는 14일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많은 용인 청년들이 글로벌 기업에 진출해 더 큰 세상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시 카톡 플친' 맺고 에버랜드 등 할인혜택 받으세요

에버랜드 입장권을 최대 44% 할인 서비스 등 ‘용인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이하 카톡 플친)’의 할인 혜택이 추가로 확대된다.

경기 용인시는 11월부터 ‘용인시 카톡 플친’ 할인 관광지에 에버랜드와 예아리박물관, 농도원목장 등 3곳을 추가해 총 14곳에서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에버랜드 이용권의 경우 용인시 카톡 플친이라면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최고 44% 할인된 주중 3만1000원, 주말 3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상가격은 성인 5만6000원, 청소년 4만7000원, 소인·경로 4만4000원이다.

지구촌 관혼상제 문화를 소개하는 백암면 예아리박물관에선 관람료와 음료를 20% 할인해준다. 단체관람의 경우 승마 등 각종 체험도 20% 할인받을 수 있다.

체험목장인 원삼면 농도원목장에선 송아지 우유주기, 젖짜기, 아이스크림·치즈 만들기 등 낙농체험 프로그램을 연령 구분 없이 2만원의 할인된 체험비로 즐길 수 있다.

시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려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용인시’를 입력하고,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친구 추가를 하면 이들 3곳은 물론이고 한국민속촌과 용인포은아트홀, 짚라인용인 등 용인시내 14개 문화·레저시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양방향 소통 채널인 용인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시의 주요 소식과 문화·관광·축제 정보를 카톡 메시지로 전달함과 동시에 재난이나 긴급상황 정보도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톡 플러스 친구에게 관광·문화·스포츠시설과 연계해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시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는 용인시 카톡 플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