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신천지 본부 행정조사…“자료 검증 필요성”
  • 유지만 기자 (redpill@sisajournal.com)
  • 승인 2020.03.05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검 포렌식 지원받아…명단‧출석 기록 등 파악

정부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본부에 대한 행정조사에 나섰다. 그동안 신천지 측이 제출한 자료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안정적인 방역 관리를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나선 것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5일 오전 11시부터 경기도 관천에 있는 신천지교회 본부에 대해 행정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이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 ⓒ연합뉴스

김강립 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이날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신천지 측으로부터 제출받은 신도 명단 등에 대해 일부 지자체에서 신뢰성의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라 자료 검증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 “기존에 제출한 명단의 신뢰성을 검증하고 신도들의 감염 경로와 동선 등을 파악하기 위한 방역 관리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신천지 신도 및 교육생의 인적사항 명단과 예배 별 출석 기록, 전체 신천지 관련 시설 정보 등이다. 조사에는 중앙사고수습본부 특별관리전담반과 중대본 역학조사팀 인력이 투입됐다. 대검찰청의 포렌식 분석 관련 인력과 장비도 지원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총괄조정관은 행정조사에 앞서 법무부와도 협의를 해왔다고 밝혔다. 김 총괄조정관은 “(보건복지부) 장관과 법무부 장관 간에 이 부분에 대한 협조, 정보 확인 등에 관한 협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