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24시] 유관기관과 24시간 협조체제 코로나19 확산 차단
  • 경기취재본부 진영봉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0.03.17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관리와 자가격리 대상자 실시간 모니터링 실시
환자 이송위해 119구급대와 구급차 출동태세 총력

경기 광주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24시간 업무협조 공조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주시보건소는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면서 코로나19 확진자 관리와 자가격리 대상자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또 버스터미널과 광주역사 등 다중이용시설과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및 자가격리 대상자 격리시설을 중점적으로 방역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기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시는 광주소방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119종합상황실 24시간 대응체제를 갖추고 확진자 병원 이송 등의 지원을 위한 119구급대원 및 구급차 총력 출동태세를 유지,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광주소방서와의 원활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코로나19 환자발생시 신속한 이송을 통해 지역사회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통해 시는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검체 채취와 자가격리를 신속 정확하게 진행하고 광주소방서의 신속한 환자 이송으로 시민들의 불안과 불편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필수 경제활동 외에는 가급적 활동을 자제하고 개인위생 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광주시에 코로나19 어려움 속 나눔의 손길과 사랑 끝없이 이어져

경기 광주시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려는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는 경안동에 위치한 ‘스마일디자인치과’ 최문기 원장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광주시무한돌봄센터의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아동에게 병원비와 주거환경 개선비로 300만원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이날 탄벌동에 위치한 ‘선한빛요양병원’ 김기주 원장은 코로나 위기로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싶다며 쌀 100포(10㎏)를 전달했으며 초월읍에 위치한 침대제작회사 ‘포에타우드’ 정준형·정영인 대표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와 함께 삼동에 위치한 손소독제, 화장품 등을 제조 및 유통하는 ㈜투에스는 품귀현상으로 구하기 어려운 손소독제(70㎖, 500㎖) 2천개와 마스크 1천개를 전달,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아울러 곤지암에 위치한 온수매트, 마스크 제작업체인 ㈜일월아이엔티에서도 보건용 마스크 2만160개를 기부해 면역력이 약한 노인·장애인·아동시설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 한 몫을 차지했다.

오포읍에 위치한 헌옷 수출업체 ㈜유창트레이딩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전달해 오는 등 코로나19 위기에 동참하려는 기업들이 계속 늘고 있다.

또 분당에덴동물병원 이병성 원장도 오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신동헌 시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나눔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손길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광주시청 공무원 재봉틀동호회, 면 마스크 제작해 기탁

경기 광주시청 공무원 재봉틀동호회가 면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기탁했다.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시청 재봉틀동호회가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150개를 제작,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전해 달라며 시에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유재희 재봉틀동호회장은 “회원 10여명과 함께 주말 시간을 이용해 재능기부로 면 마스크를 제작했다”며 “기탁한 면 마스크가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차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