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동아고·삼정고 AI융합 교육과정 중점학교로 선정·운영
  • 부산경남취재본부 김완식 기자 (sisa512@sisajournal.com)
  • 승인 2020.03.19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4월9일까지 경마 임시 휴장
코로나19에 발목 잡힌 채상현 기수 100승 달성

부산시교육청은 동아고등학교와 삼정고등학교를 AI융합 교육과정 중점학교로 선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중심으로 급격히 재편되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들 학교는 올해부터 4년간 예산 2억5000만원씩 지원받는다. 

부산시교육청사 전경. ©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사 전경. ©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동아고는 데이터 과학을 포함한 AI수리 영역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삼정고는 인공지능을 기반 도구로 활용한 SW·AI 영역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이들 학교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부산시교육청에서 지정한 SW교육 선도학교로 운영된 경험이 있어 담당 교원들의 SW교육 역량이 우수한 편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들 중점학교 인근 고등학교 학생 중 희망자들도 함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간 공동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계획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AI융합 교육과정 중점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올해 안으로 인공지능(AI) 수학 교과를 개설하고 교과서를 개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교육청의 역점사업인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융합교육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 18일 마사회가 운영하는 전국의 모든 사업장에 대한 임시 운영 중단조치를 2주 동안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 18일 마사회가 운영하는 전국의 모든 사업장에 대한 임시 운영 중단조치를 2주 동안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한국마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4월9일까지 휴장 연장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 18일 마사회가 운영하는 전국의 모든 사업장에 대한 임시 운영 중단조치를 2주 동안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홍기)도 4월 9일까지 중단을 이어가게 됐다.

휴장기간 동안 렛츠런파크 부경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업장의 외부인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는 하는 동시에 소독 및 방역활동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경마 중단에 따른 관련산업 종사자 손실 최소화를 위해 입점 업체 임대료 전액 감면과 계약기간 연장, 경주마관계자에게는 무이자 생계자금 대여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경마 재개에 대비하여 지속적인 안전 점검은 물론, 경마 시행 준비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통산전적 100승을 눈앞에 두고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채상현 기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통산전적 100승을 눈앞에 두고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채상현 기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코로나19에 발목 잡힌 채상현 기수 100승 달성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홍기)에서는 코로나19로 경마 시행이 중단된 가운데, 통산전적 100승을 눈앞에 두고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채상현 기수(26?14조)가 눈길을 끌고 있다. 

2014년 6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데뷔한 채상현 기수는 데뷔 첫해 12승을 달성하는 등 신인기수 답지 않은 활약으로 당해 신인왕으로 선정됐다. 2017년 군입대로 2년간의 공백기를 가졌지만 2019년 7월 복귀해 지난 해 승률 9.7%, 복승률 19.3%의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채상현 기수는 데뷔 때 컨디션을 회복한 듯 지난 1월 5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된 2020년 첫 ‘Road to GⅠ’ 경주에서 ‘록하드세븐(6세, 거)’과 호흡을 맞추어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2월9일에는 부경 제2경주에서 ‘미스터한센(3세, 수)’과 함께 1위를 하며 통산전적 98승을 기록해 100승까지 단 2승만을 남겨두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23일부터 경마시행이 중단되면서 꼼짝없이 98승에 머무르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채상현 기수만의 성실함으로 이 위기를 잘 극복해 코로나19에도 우리를 찾아온 봄꽃처럼 채상현 기수의 인생에도 100승의 대기록을 달성하는 따뜻한 봄의 기운이 하루 빨리 찾아오기를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