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24시] 정동균 양평군수, 민선7기 공약 이행율 71% 순항중
  • 경기취재본부 진영봉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0.04.21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공약사업 및 주요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116개 중 58개 완료…사격장 이전 등 일부사업 부진

민선7기 정동균 양평군수의 공약 이행율이 71%로 순항중이라는 평가다. 경기 양평군은 민선7기 63개의 공약과 이에 따른 116개의 공약사업으로 분류하고 116개 공약사업 중 58개는 추진 완료됐으며, 58개는 정상추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민선7기 정동균 양평군수가 공약사업과 주요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양평군청 제공
민선7기 정동균 양평군수가 공약사업과 주요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양평군청 제공

양평군이 4월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5일간 20년 1분기 공약사업 및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전체 이행율은 71%로 나타났다.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착공, 국도 37호선 양평~여주간 4차로 확장, 사격장 이전을 통한 미래산업육성단지 개발 등 국책사업인 일부사업을 제외하고는 정상추진 중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116개의 공약사업 중 11개 사업을 제외한 105개 사업은 군수 임기 내에 사업이 완료될 예정으로 분기별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공약사업을 관리 중이며, 분기별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추진 중인 58개의 공약사업과 함께 20년 주요추진사업 394개 중 신속집행이 부진한 사업 22건을 포함해 총 80개 사업에 대해 보고한다는 계획이다.

군에서는 20년 내에 14개의 공약사업을 추가 완료 할 예정으로 객관적인 공약사업 이행 평가를 위해 코로나19가 종식 후 공약사업 이행평가단 교육 실시 및 2·4분기 공약사업 이행평가단 의견청취를 할 예정이다.

심준보 기획예산담당관은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을 통해 양평군민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양평군, 읍·면별 도로명주소 행정지도 발행

양평군이 도로명주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가 포함된 읍·면별 도로명주소 행정지도를 발행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양평군에서는 행정구역 경계를 설정하는 작업을 완료하고 도로명주소, 법정리 및 행정리의 경계, 토지지번 등의 다양한 토지 정보가 상세하게 수록된 책자형의 도로명주소 행정지도를 발행한 바 있다.

이번에 제작된 도로명주소 행정지도는 작년과는 다르게 읍·면별로 12개를 각각 제작, 부피와 무게를 감소해 휴대성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발행된 도로명주소 행정지도는 12개 읍·면 273개 행정리 주민 및 관내 사업체, 관광객 등에게 배부될 뿐 아니라,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에 배포돼 군민안전 등을 위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로명주소 행정지도는 민간분야의 요청에 의해 제작수량을 대폭 늘렸을 뿐만 아니라, 읍·면별 안내지도로 발행돼 휴대성을 극대화 한 만큼 민관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활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양평군, 사회복지시설에 5천만원 상당의 마스크와 체온계 전달

양평군은 지난 17일 기부단체 및 기부자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기탁해 준 코로나19 극복성금으로 5천만원 상당의 마스크와 체온계를 관내에 있는 170여 개소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21일 양평군에 따르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수요조사와 노인·아동·장애인 복지담당자들의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확정하고 3월동안 모인 극복성금으로 5천만원 상당의 코로나19 극복 물품을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양평군이 전달키로 한 마스크와 체온계는 가정방문을 나가는 460명의 노인·아동·장애인 돌봄서비스 종사자에게 우선 지원되고, 다음으로 사회복지관, 노인·아동·장애인시설 등에 전달 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에 확진자가 없는 상황임에도 너무나 많은 기부단체 및 기부자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양평군에 사랑을 보내주셨다”며 “소중한 성금을 모아 꼭 필요한 곳에 성금이 쓰일 수 있어 참 다행이며 여러 기부단체 및 기부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해 「해피나눔성금」을 모아 양평군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