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동서대, 부산시 배리어프리 문화콘텐츠 2년 연속 선정
  • 부산경남취재본부 이승준 기자 (sisa527@sisajournal.com)
  • 승인 2020.06.12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멜레온홀딩스(주), 주식매매프로그램 '마이퀀트' 출시
지방은행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서 부산은행 1위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부산시 주관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부산 배리어프리존 확대 운영 및 장애인 문화·예술 선도'를 위한 다양한 배리어프리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배프인비프 장애인미디어축제 부산국제영화제
배프인비프 장애인미디어축제 ⓒ부산국제영화제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은 부산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부산지역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을 통한 지역현안 해결 및 지역혁신의 중추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인 동서대학교와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 (사)부산국제영화제와 공동으로 △배리어프리 뮤지컬 제작 및 공연 △배리어프리 친화형 문화상품 제작 및 전시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및 상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라디오방송 △비정형 콘텐츠를 위한 배리어프리 APP 서비스 △배리어프리 체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다.

또한, 세부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활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2020년 장애인미디어 축제를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인 2020년 10월 7일부터 16일까지 센텀시티 배리어프리존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동서대학교 LINC플러스사업단 지역협업센터 김형우 센터장(디자인학부 교수)은 “문화콘텐츠 교육의 결과물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 복지 향상에 공헌하는 것은 지역 사회에 대한 동서대의 사회적 책임이다. 영화·영상 산업의 블루오션인 배리어프리 분야 교육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부산지역 사회의 문화 복지 향상 및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카멜레온홀딩스(주), 주식매매프로그램 '마이퀀트' 출시

퀀트(QUANT)프로그램의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핀테크 스타트 업으로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주)카멜레온 홀딩스(대표 류동훈)는 금융투자 방식의 과학화를 목표로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My퀀트’를 지난 5월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카멜레온홀딩스(주)
카멜레온홀딩스 주식회사 ⓒ시사저널

이용자가 직접 정한 일정 조건에 따라 자동매매를 실행해주는 ‘My퀀트’ 기능과, 프로그램이 이미 작성해 놓은  20개 이상의 전략 중, 선택하여 자동매매를 실행하는 ‘AI퀀트’가 프로그램의 핵심기능이라고 밝혔다.

외국인과 기관은 이미 자체적인 알고리즘에 따른 투자전략을 실행 중이지만, 개인투자자들은 여전히 증권전문가나 방송으로부터 나오는 추천주에 의존하고, 소수의 종목에 집중투자를 하는 등 리스크가 큰 형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은 자산증대가 어려운 시장으로 인식되고, 여타 자산시장에 비해서 소외받기까지 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My퀀트'는 개인이 확률에 의한 매매를 실행하는 강력한 수단이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과거 10년치의 데이터를 제공하여 1,000개 이상의 조건식을 사용해 상세전략을 작성할 수 있기때문에 초보자도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졌다.

김동하 프로그램 총괄책임자는 "건전하고 투명한 주식시장은 한 국가의 경제성장과 국민들의 자산증식에 바탕이 된다. 이번에 출시된 'My퀀트' 프로그램이 국내 주식시장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 분들에게 심리에 기댄 투자를 배제하고 확률에 의한 과학적 투자를 실천하는 수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1833-5870)

 

지방은행 2020년 브랜드평판...1위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부산은행이 6개 비교대상 지방은행 중 1위를 차지하고, 그 뒤를 광주은행과 경남은행이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 등 6개 지방은행에 대해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744,0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발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정 및 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11일부터 2020년 6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