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코스피 3000시대 화려한 영어 표현법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1.01.12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115회) 주식 투자 표현법 모음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지난 1월6일 코스피(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종합주가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지수3000을 돌파했습니다. 최근 직장 다니시는 분들과 사업하시는 분들은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오늘은 우선 주식, 주가에 관련된 간단한 용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의 경우 미국에서는 Stock, 영국에선 Share라는 말을 씁니다. 주식의 보유분을 뜻하는 말로 Stake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ABC Group sold XYZ company’s stake for U$600 million. ABC그룹은 XYZ 회사 지분을 6억 달러에 매각했다.

 

주주의 경우 미국에선 Stockholder, 영국에선 Shareholder라고 합니다

 

Bull market은 주식 시장이 상승세(황소의 치솟은 뿔을 연상하면 됨)임을 뜻합니다.

반대로 Bear market은 주식 시장이 하락세(고개 숙인 곰을 연상하면 됨)를 의미합니다.

 

Stock price manipulation은 주가 조작, Blue sky는 부정 증권, 불량 투자를 뜻합니다.

Blue chip은 우량주식, 우량증권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Red chip은 홍콩증시에 상장된 중국기업의 주식을 말합니다. blue chip(우량주)에 대항해 홍콩 주식투자가들이 만든 용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ELS 관심이 많지요. 주가연계증권(Equity-Linked Securities)의 약자입니다. 특정주식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수치에 연계한 증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사모펀드라는 말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PEF(Private Equity Fund)라는 말도 많이 쓰이는데요. 특정한 소수의 투자자로부터 비공개적으로 거액의 자금을 장기로 조달한 후,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부실채권, 기업경영권 등에 투자하면서,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를 지칭합니다.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 등 총 9권이 있다.

평생의 숙원 사업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만들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