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낙연 지지자들, 일베 수준으로 악의적 비난해”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1.10.13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훈 의원 향해서는 “국힘 대변인처럼 하면 안 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이낙연 전 대표 지지자들이 이른바 ‘문자폭탄’을 보내고 있다며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가공해서 악의적 비난을 퍼붓는다. 일베와 다를 바가 없다”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이날 당무위가 이 전 대표측 이의제기를 수용하지 않기로 의결한 직후 YTN 《뉴스Q》에 나와 “당무위를 거치고 우리 당 내부 의사결정이 정리된 만큼 그런(이재명 후보 비판 등) 발언은 자제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해 ‘구속 가능성’ 등을 언급한 이 전 대표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인 설훈 의원을 향해서는 “국민의힘 대변인처럼 하면 안 되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지금 가장 중요한 게 총선개입 국기문란 사건 아닌가”라며 “이런 것에 집중하고 서로에게 겨눴던 총을 (거두고) 함께 힘을 모아서 돌파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당무위 결과에 대해 “박광온 의원, 전혜숙 최고위원 등 이낙연 후보를 도왔던 분이 다같이 참여해서 합의한 것"이라며 "논란 소지가 없도록 이 후보 측의 이의제기 내용을 수용해서 조금 더 명확하게 당헌·당규를 개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 전 대표가 직접 나서서 ‘민주당 원팀’을 이끌어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가장 최측근으로서 초기 최장수 국무총리를 역임하신 분”이라며 “민주당 4기 정부 수립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거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