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빛 젊고 윤기있게 만들어 주는 식품 3가지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1.11.12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 피망 속 카로티노이드, 주름 예방 및 피부 혈액 순환에 도움
ⓒ픽사베이
ⓒ픽사베이

딱히 아프거나 피곤하지 않음에도 친구들을 만나면 ‘어디 아프냐’는 걱정부터 듣게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은 칙칙한 피부톤이나 푸석한 피부 표면 때문이다. 효과 면에서 보자면 피부과를 찾아가 전문가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지만 가격이나 시간면에서 여유롭지 않아 번번이 포기하기 일쑤다. 이럴 땐 피부를 팽팽하게 유지하고 주름살을 방지하는데 좋은 식품들을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얼굴빛을 생기있게 만들고 주름 예방에도 좋은 식품 3가지를 알아보자.

 

▲ 기름기 없는 살코기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백질의 섭취량이 적은 여성들의 경우 주름이 더 많았다. 특히 나이가 든 여성들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경우 피부가 쉽게 갈라지거나 찢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나 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를 팽팽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빨간 피망

아삭아삭한 특유의 식감 덕에 다이어터들의 건강한 간식으로 사랑받는 빨간 피망. 빨간 피망에는 하루 필요량 이상의 비타민 C는 물론 식이섬유, 비타민 B6까지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주름살 예방 및 피부 혈액 순환에 좋은 카로티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 셀러리

셀러리의 비타민 K는 혈액순환을 돕고 높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스트레스 수치를 감소시킴으로써 편두통 예방이나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셀러리에는 수분은 물론 천연 나트륨과 칼륨까지 들어있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주름살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