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의 첫 걸음
  • 강일구 기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2.03.22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진로교육원, 인천유나이티드, 성남FC 등과 스포츠산업실무과정 진행

스포츠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한국진로교육원의 스포츠산업실무과정이다. 참가자들은 프로 축구, 프로 농구단 관계자들로부터 직접 실무를 경험하고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

스포츠 구단과 취업대상자의 상호 니즈를 연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인 '스포츠산업실무과정'이 지난 12일 서울 상암동에서 열린 실무과정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2월부터 약 한달간 전국에서 지원과 면접을 통하여 선발된 약 130명의 청년들은 구단에 제시한 실무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5기째를 맞이하는 스포츠산업실무과정은 K리그 1부 구단인 인천유나이티드, 성남FC와 지난 KBL 2020-21시즌 챔피언 구단인 안양KGC인삼공사프로농구단이 실무 기업으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구단 실무 인증서와 스포츠 기획 콘텐츠 공모전을 통한 시사저널 상장을 받게 된다. 또 스포츠산업 현업자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 모든 것을 포트폴리오에 녹여내어 ‘스포츠덕업일치’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게 되는 셈이다.

주관사인 한국진로교육원은 산업별 취·창업 트랜드 분석을 통해 산업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실무교육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산업의 기업과 실무과제를 논의하고, 현직자로 구성된 교·강사진들과 콜라보를 통해 마케팅을 기획부터 실행까지 체험할 수 있는 실무과정을 자체 개발하여 청년들이 산업별 실무능력을 체득한 인재로써 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분야별 교육에 대해 자문을 해주고 실무능력 함양으로 각종 직군별 문제 해결 능력을 제고하고 있다.

현재 스포츠산업 이외 K뷰티실무과정, 마케팅실무과정, KPOP마케팅실무과정이 진행중에 있으며 향후 관광실무과정, 유통마케팅과정 오픈으로 다양한 산업의 실무과정을 계획 중에 있다.

실무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진로교육원 공식 페이지(https://jinl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