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를범-“문희준 3집 앨범 여기저기 표절 의혹”
  • 고재열 ·차형석 기자 ()
  • 승인 2003.08.0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문희준과 네티즌의 사이버 대전이 점입가경이다. 선공을 펼친 쪽은 문희준이었다. 그는 최근 발매한 3집 앨범 수록곡 에서 자신을 ‘무뇌충’이라고 비난한 안티팬을 공격했다. 문씨의 도발에 네티즌들은 즉각 역공을 펼쳤다.

역공의 선봉에 선 곳은 이매진(imazine.hihome. com)이라는 웹사이트였다. 이 사이트 운영자는 문씨의 이번 앨범에 실린 일부 곡이 린킨 파크·에반에센스·감마레이 등의 곡과 비슷하다며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네티즌에게 ‘타도 문희준’의 이데올로기를 제공한 사이트 운영자 ‘비를범’이 지난주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네티즌들을 긴장하게 했던 신종 바이러스 ‘신스’는 3위에 올랐다. 인터넷 실행 속도를 떨어뜨리는 이 바이러스는 국내에서 제작된 것으로 msn 메신저를 타고 빛의 속도로 전파되었다.

칼을 들이대지 않고 시술한다는 신종 성형수술 ‘쁘띠 성형’도 순위에 들었다. 일본에서 유행한 이 약식 성형수술은 ‘쁘띠 부르주아지’ 여성들로부터 각광을 받으면서 단번에 검색어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영국 BBC에서 TV 시리즈로 방영되고 있는 스티븐 스필버그 연출의 SF드라마 <테이큰>이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팬을 중심으로 한 SF 마니아들은 BBC 홈페이지까지 찾아가 관람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밖에 지하철 선로에서 어린아이를 구하고 발목이 잘린 의로운 철도원 김행균씨, 위도 핵폐기물 처리장과 관련해 실시될 예정인 주민투표제, 신세대 사극 <다모>, 9월 말에 시험이 있는 공인중개사, 새로운 휴양지로 각광받는 용추계곡 등이 순위에 올랐다.


8월 첫째 주 급상승 키워드 10

1 비를범
2 김행균
3 신스
4 주민투표제
5 쁘띠 성형
6 다모
7 테이큰
8 얼짱
9 공인중개사
10 용추계곡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