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보험 서비스를 아시나요
  • 권은중 기자 (jungk@sisapress.com)
  • 승인 2000.12.0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런 교통 사고나 살고 있던 집이 경매로 넘어가는 황당한 경험을 해본 사람이라면 법에 박식한 사람이 얼마나 아쉬운지를 안다. 또 느닷없이 소송에 휘말려 몇백만원이나 하는 선임료를 마련하려고 이리저리 뛰어본 사람이라면 카드 결제를 받는 변호사가 얼마나 반가운지 안다. 인터넷 법률회사 오세오닷컴(www.oseo.com)은 이런 틈새를 읽고 변호사 수임료를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법률 카드와 24시간 고문 변호사 핫라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외환카드나 삼성카드가 발급하는 법률 카드에 가입하기만 하면 소송이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최고 5백만원 지급하는 법률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변호사 수임료, 공증 비용 카드 결제와 보석금·공탁금 같은 고액 법률 비용에 대한 카드론 혜택도 있다.

오세오닷컴 최용석 대표 변호사(40)는 “서민들이 브로커를 통하지 않고도 변호사를 쉽게 만나고 보험 혜택까지 받게 하려는 의도로 이 서비스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오세오닷컴은 전국 어디서나 핫라인 서비스(800-8282)로 전화하면 만원 안팎의 비용으로 형사·교통 사고·민사·세무 등 7개 분야 전문 변호사 3백여 명과 바로 상담할 수 있는 ‘전국민 24시간 고문 변호사 서비스’를 11월20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