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2-05-12 게임과 마케팅의 찰떡 콜라보로 고객에 손짓 [김정희의 아하! 마케팅] 제58회 백상예술대상의 틱톡 인기상 투표가 4월29일까지 8일간 진행됐다. 틱톡은 백상예술대상의 협찬사이자 디지털 생중계를 진행하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기업이다. 인... 경제 2021-10-19 [차세대리더-IT·스타트업 ] 부동산 시장의 새 패러다임 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오프라인 중심의 부동산 시장을 온라인으로 바꾼 인물이다. 직방은 우리나라에서 부동산 데이터를 가장 많이 가진 스타트업이다. 2012년 원룸 중개 서비스로 시작해... 영남 2021-08-11 [경북교육24시]경북교육청, 사회적거리 3단계까지 전면 등교 경북교육청은 오는 2학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지 전교생 등교수업을 실시한다.11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전교생 등교수업은 원격수업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경제 2021-02-12 ‘대세는 온라인’…격화되는 엔터 플랫폼 전쟁 K팝으로 대표되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중심축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옮겨가면서 IT 플랫폼의 위상 역시 변하고 있다. 네이버와 엔씨소프트 등 IT업체들이 코로나19로 변화... 경제 2020-03-05 진화하는 에듀테크 비즈니스 모델 [이형석의 미러링과 모델링] 1990년대 말, 몇몇 인터넷 전문가들이 모여 ‘교육 방식의 미래’에 대해 열띤 토론을 한 적이 있다. 지금이야 ‘인터넷 전문가’라고 하면 웃을 사람들이 많겠지만, 당시만 해도 인... 경제 2019-11-28 재미는 고래도 춤추게 한다 2000년대 초, 영국의 한 출판사는 이색적인 판촉 기법으로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냈다. 독자들이 책을 읽는 동안 각 챕터에서 제시한 미션을 순차적으로 수행하게 되면 상금을 주는 방식... 경제 2016-03-04 놀이를 마케팅에 활용…게이미피케이션 각광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마케팅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이 아닌 것에 게임적 사고와 게임 기법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를 몰입...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