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핸디소프트와 클라우드 그룹웨어 업무제휴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4.19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사업모델 발굴· 사업 활성화 추진
KT는 국내 그룹웨어 선두기업 핸디소프트와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협력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 사진=뉴스1

KT가 공공기관과 기업  상대로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모델 발굴에 나선다.

KT는 국내 그룹웨어 선두기업 핸디소프트와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협력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업무제휴를 통해 공공 기관과 기업 상대로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또 KT와 핸디소프트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전자결재, 이메일, 사내 게시판, 일정관리 같은 업무기능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그룹웨어를 개발하고 공동으로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한글과 컴퓨터, SAS 코리아 등 국내외 기업들과 클라우드 관련 업무제휴를 체결하며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향후 클라우드 인프라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솔루션 기업과의 협력,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의 상생 협력구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진수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는 “공공시장뿐만 아니라, 금융‧기업시장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 KT와 손을 잡았다”며 “올해는 국내를 넘어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문환 KT 기업사업부문장은 “2016년은 기업과 공공분야의 클라우드 도입이 본격화하는 시점으로 그룹웨어 분야 선두기업인 핸디소프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클라우드 인프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솔루션 기업과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