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캐슬》신드롬④] 드라마 속 헬리콥터맘의 양육 라이프
  • 하은정 우먼센스 기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9.01.14 16:00
  • 호수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 로드맵’ 포트폴리오, ‘VVIP 정보’ 입시 코디 등

마냥 화려해 보이는 그들만의 ‘아방궁’ 안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JTBC 드라마 《SKY캐슬》이 시청률 고공행진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드라마 속에서 그려지는 SKY캐슬의 헬리콥터맘들은 상상 초월 양육 라이프를 통해 대대손손 금수저를 물려주려고 한다. 이 드라마에선 소위 헬리곱터맘들의 양육 라이프가 실감나게 잘 소개되고 있다. 

드라마 《SKY캐슬》의 한 장면 ⓒ JTBC
드라마 《SKY캐슬》의 한 장면 ⓒ JTBC

1. ‘황금 로드맵’ 포트폴리오
학생부 종합전형 시대에는 내신 관리,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 등 챙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 모든 분야에서 고득점을 얻어낸 과정을 세세하게 기록한 일류대 합격생의 포트폴리오는 그야말로 황금 로드맵, 목표에 골인할 수 있는 필살 전략이다. SKY캐슬 부모들은 이 포트폴리오를 손에 넣기 위해 갖은 수단을 동원한다. 

2. ‘VVIP 정보’ 입시 코디
은행 최고의 VVIP 고객에게만 은밀하게 공개되는 초특급 정보, 바로 베테랑 입시 코디네이터를 구하는 것이다. 훌륭한 코디에게는 더 훌륭한 파트너들이 있다. 가령 내신 관리를 위해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시험 출제 방식을 연구해 온 내신 전문 강사를 비롯해 자율 동아리 기획, 봉사활동 설계, 교내 대회 수상 전략, 학생회장 선거 전략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3. 독서토론 클럽 
SKY캐슬에는 독서토론 클럽이 있다. SKY캐슬 자녀들은 이 독서토론 클럽을 통해 생활기록부 독서 활동 과목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이는 생활기록부뿐 아니라 대학 자기소개서를 채울 황금 이력으로도 이어진다. 

4.  스트레스도 관리 
아이들의 학업 스트레스 관리는 단지 정신 건강관리 차원을 떠나 다시금 학업 집중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길이다. 따라서 톱 입시 코디네이터는 파트너 팀을 구성할 때 청소년 상담사 출신의 스트레스 관리 교사를 포함시킨다.

 

※연관기사

[《SKY캐슬》신드롬①] 입시공화국의 불편한 진실
[《SKY캐슬》신드롬②] 0.1% 상대하는 ‘입시 코디’ 실제 존재할까 
[《SKY캐슬》신드롬③] “미쳐 날뛰는 부모 연기하며 현실 걱정”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