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민주당 하수인 文의장 안 만난다…사퇴결의안 제출”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19.12.16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철, 3당 원내대표 회당 불참
한국당, 與 본회의 강행 예고 속 압박 심화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월16일 오전 11시로 예정됐던 3당 원내대표와 문희상 국회의장간 회담에 불참하고, 문 의장에 대한 사퇴촉구 결의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소공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고성준 기자<br>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월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소공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고성준 기자<br>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헌정사상 유례없는 사나흘 짜리 쪼개기 임시국회를 열자는 더불어민주당 편을 드는, 민주당 하수인 역할을 하는 국회의장을 만나서 무슨 이야기를 하겠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 의장이 예산안 날치기를 하는 등 그동안 의사 진행을 매우 편파적으로 했다”고 주장하면서 이날 의장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또 “문 의장이 끝내 불법을 저지르겠다고 하면 우리는 그를 직권남용과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고발할 것"이라며 회기 결정의 건에 대한 필리버스터 수용을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국회법 정신에 맞게 임시회 회기를 30일로 하는 데 동의하면 한국당은 회기 결정의 건에 대해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이 (쪼개기 임시국회라는) 꼼수·비정상을 버리고 회기를 30일로 한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회기 결정은 합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